수능 직후 편의점 달려간 수험생들..불티난 '이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직후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것은 '애플 정품 액세서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수능 당일이었던 지난 16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애플 정품 액세서리'가 직전주 동시간 대비 약 8.3배(731%)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16일 하루 동안 애플 정품 액세서리 전체 매출 가운데 80%가 해당 시간대에 이뤄졌으며 대부분이 애플 에어팟 3세대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면도기·따뜻한 음료도 판매 대폭 늘어나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직후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것은 ‘애플 정품 액세서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지난 2020년부터 매장 내 설치된 애플 전용 집기에서 에어팟 프로와 에어팟, 애플펜슬, 이어팟, 어댑터, 케이블 등 20여종의 정품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다. 수능이 끝난 뒤 홀가분한 마음으로 평소 원하던 상품을 구매했거나, 고생했던 자녀를 위해 구매한 것으로 추측된다는 설명이다.
면도기 매출도 크게 늘었다. 같은 시간 면도기 매출은 41% 늘어 큰 시험을 치른 뒤 홀가분한 마음으로 면도를 하기 위해 구입한 것으로 보인다. 추워진 날씨에 해당 시간 동안 뜨거운 물을 부어먹는 ‘원컵차류’와 ‘온장고 음료’도 직전주 대비 34% 늘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과 가족들을 응원한다”며 “수능을 끝낸 후 홀가분한 마음으로 평소 본인이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거나 자녀나 친구를 위한 선물을 구입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혜미 (pinns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 손가락이 잘렸어요"…꽉막힌 퇴근길 뚫은 경찰과 시민들(영상)
- 서울 상위권 대학 합격선 253~292점…서울권 의대는 283~292점
- 정동원, 20억대 주상복합 아파트 매입…임영웅 사는 그 곳
- ‘한파에 잠옷 입고 헤매던 아빠 돌봐준 女’…딸은 눈물 쏟았다
- “미성년자랑은 못 해봐서요” 10대 여학생에 격분한 남성 왜?
- 이번엔 진짜 8만전자 고?…외국인, 7일째 '사자'
- “차 막혀서…죄송 ” 잰걸음으로 尹 만나러 간 기시다
- “절친 와이프와…더러워” 남편 불륜 문자 SNS 올렸다가 벌금형
- “2000원에 0 빼고 200원” 붕어빵 살 때 현금 내라는 이유
- ‘청춘무덤’ 된 도봉구…마곡 못지 않은 계획도시 된다고?[복덕방 기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