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6일 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민연금 아카데미'는 국민연금나눔재단이 지원하고 전국 31개소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여가 지원 사업이다.
이번 성과대회는 아카데미 수료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성과 전시 부스 운영, 축하공연, 우수사례 발표 등 프로그램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성수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지난 16일 공단 본부에서 ‘국민연금 아카데미’ 성과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민연금 아카데미’는 국민연금나눔재단이 지원하고 전국 31개소 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한 디지털 역량 강화 및 여가 지원 사업이다. 아카데미는 국민연금 수급자를 대상으로 복지관당 30명씩 총 930명이 참석했고,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했다.
행사장에 설치된 23개 부스에서는 아카데미 수료자가 직접 만든 공예품, 미술품, 서적 전시 및 다과 시음 등을 진행했다.
특히 디지털 교육에서 배운 기술을 활용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소감 카드를 제작한 후 현장에서 즉석 인화해주는 부스가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여규 복지이사는 “이번 성과대회는 연금수급자 여러분의 열정과 재능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연금나눔재단과 함께 연금 수급자의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수 (sungso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춘무덤’ 된 도봉구…마곡 못지 않은 계획도시 된다고?[복덕방 기자들]
- “차 막혀서…죄송 ” 잰걸음으로 尹 만나러 간 기시다
- “2000원에 0 빼고 200원” 붕어빵 살 때 현금 내라는 이유
- ‘한파에 잠옷 입고 헤매던 아빠 돌봐준 女’…딸은 눈물 쏟았다
- “미성년자랑은 못 해봐서요” 10대 여학생에 격분한 남성 왜?
- 이병철 삼성 창업회장 36주기…범삼성家 집결
- "아빠 같은 할아버지" 박나래, 지난달 조부상 [공식]
- “절친 와이프와…더러워” 남편 불륜 문자 SNS 올렸다가 벌금형
- '나혼자산다' 스태프 중 JMS 신도가?…제작진 "사실무근" [공식]
- 동거녀 찌르고 19층서 떠밀어 살해한 코인업체 대표[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