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96.1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5.6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90.0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8.4%, 25.7%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6일 연속 37.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96.1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5.6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90.0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58.4%, 25.7%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6일 연속 37.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부담없이 매수할 수 있는 가격 - SK증권, BUY
11월 16일 SK증권의 최관순 애널리스트는 SK스퀘어에 대해 "SK스퀘어의 NAV 대비 할인율은 73.6%. 이는 국내 지주사 중 가장 높은 수준이며, 역사적으로도 최상단. SK스퀘어의 NAV 중 75% 가량 차지하는 SK하이닉스의 주가는 연초 대비 73.3% 상승하면서 SK스퀘어 주가의 41.4% 상승에도 여전히 밸류에이션 매력이 높음. SK스퀘어는 지난 8월부터 2,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취득하고 있는데, 현재 53% 가량 취득을 완료한 것으로 추정되며, 신탁계약 종료(24년 3월31일) 이후 소각 예정. 주주환원 강화를 통한 주가 리레이팅은 계속될 전망. 현 주가는 역사적/상대적 현저한 저평가 상태로 결국 NAV 증가분은 SK스퀘어 주가 상승을 견인할 것. 주주환원을 통해 주가의 하방도 견고한 만큼 현 시점에서는 부담없는 매수 구간이라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6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2024년 신년운세·재물운·오늘의운세 확인하기!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두 사태' 서로 "내 탓 아냐"…개미들만 날벼락 [H리포트]
- "매일 가도 색다른 느낌"…2030들 '이 동네'로 몰렸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 "트럼프 대안으로 급부상"…美 월가 거부들 사로잡은 女
- "우리 회사 오면 빚도 갚아준다"…'파격 조건' 내건 日 기업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 "서울살이 접고 고향으로 돌아갑니다"…20대 취준생의 호소 [돈앤톡]
- '임수정 신발' 뭐길래…'매출 89% 폭증' 20년 만에 역주행
- "집 찾아가 혼인신고서 들이밀어"…BTS 뷔 스토킹 혐의 불구속 송치
- 남현희 "전청조 사기 몰랐다" 했지만…고소·고발 추가
- '나 혼자 산다' JMS 호텔 PPL 의혹에 "사실무근" [공식]
- "독감 합병증 앓다 팔 다리 절단"…40대 여성에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