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 AI안내로봇 출시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봇 전문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가 인공지능(AI) 안내로봇 출시에 나섰다.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는 구글 명령어, 챗GPT 기능을 탑재한 AI안내로봇의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 관계자는 "다수 글로벌 기업이 챗GPT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어 서비스가 가능한 AI 안내로봇을 개발 중이고 베타테스트도 완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최훈길 기자] 로봇 전문기업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가 인공지능(AI) 안내로봇 출시에 나섰다.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는 구글 명령어, 챗GPT 기능을 탑재한 AI안내로봇의 베타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AI안내로봇은 내년초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안내로봇에 챗GPT를 접목시켜 날씨, 뉴스, 음악 등 사용자 눈높이에 맞는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음성 인식을 통한 자동충전 기능 등 양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챗GPT 안내로봇은 유치원, 요양 병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로보쓰리에이아이앤로보틱스 관계자는 “다수 글로벌 기업이 챗GPT 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해외 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어 서비스가 가능한 AI 안내로봇을 개발 중이고 베타테스트도 완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훈길 (choigig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춘무덤’ 된 도봉구…마곡 못지 않은 계획도시 된다고?[복덕방 기자들]
- “차 막혀서…죄송 ” 잰걸음으로 尹 만나러 간 기시다
- “2000원에 0 빼고 200원” 붕어빵 살 때 현금 내라는 이유
- ‘한파에 잠옷 입고 헤매던 아빠 돌봐준 女’…딸은 눈물 쏟았다
- “미성년자랑은 못 해봐서요” 10대 여학생에 격분한 남성 왜?
- 이병철 삼성 창업회장 36주기…범삼성家 집결
- "아빠 같은 할아버지" 박나래, 지난달 조부상 [공식]
- “절친 와이프와…더러워” 남편 불륜 문자 SNS 올렸다가 벌금형
- '나혼자산다' 스태프 중 JMS 신도가?…제작진 "사실무근" [공식]
- 동거녀 찌르고 19층서 떠밀어 살해한 코인업체 대표[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