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산업은행, 혁신적 기술기업 성장 위해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달청과 KDB산업은행(이하 '산업은행')이 우리 경제의 신성장을 이끌 혁신적 기술기업의 발굴과 성장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조달청과 산업은행은 17일 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혁신적 기술기업의 공공판로 개척과 금융·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망기업 발굴-공공판로-금융·수출 등 상호 협력
조달청과 산업은행은 17일 산업은행 본점 IR센터에서 혁신적 기술기업의 공공판로 개척과 금융·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혁신적 기술기업의 성장·도약을 위해 △미래를 선도할 유망 기술기업 발굴 △대출·투자 등 맞춤형 금융지원 △수출금융 우대를 통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조달청은 지난 9월 기술보증기금, IBK기업은행과 맺은 업무협약에 이어 이번에 산업은행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면서 혁신적 기술기업을 위한 금융·수출 지원을 한층 두텁게 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혁신제품, 우수조달물품 및 벤처나라(벤처·창업기업 전용몰), 지패스(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지정 조달기업은 맞춤형 금융지원과 환율 우대, 송금 수수료 감면과 같은 무역금융 우대 혜택을 받게 되며, 특히 조달기업을 위한 정기적인 ‘넥스트라운드’를 통해 투자유치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업무협약식에서는 유망기업 투자를 돕는 KDB넥스트라운드 ‘조달청 스페셜 데이’ 행사도 함께 열려 공공조달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4개 혁신기업이 벤처캐피탈(VC) 등 투자자들을 상대로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를 가졌습니다.
김윤상 조달청장은 “이번 한국산업은행과의 업무협약은 공공조달시장의 혁신적 기술기업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양 기관 간 공공조달과 금융 분야의 상호 협력을 강화하여 혁신적 창업·벤처기업이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성장·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은 “맞춤형 금융지원 및 KDB넥스트라운드 플랫폼을 활용한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혁신적 기술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조달청과 계속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조달청 #산업은행 #혁신적기술기업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가락 절단 아이 구한 퇴근길 대전 도심 '모세의 기적'
- 수능날 회식 후 귀갓길서 교사 성추행한 50대 교장
- 국민의힘 "2025년부터 서울시 김포구"
- 중학생 태운 수학여행 버스서 연기..학생 15명 병원 치료
- '韓 청년, 러시아군 자원입대'.."푸틴, 가장 안정적인 대통령"
- 무탄소(CF) 연합, 한미 주요 기업들과 무탄소에너지 논의 본격 시동
- "고혈압 환자에 희소식!"..항고혈압 최적 잡곡 혼합 비율 발견
- “이게 보석이야?, 선인장이야?”..형형색색 화려한 ‘비모란 선인장’!”
- 올해 가장 스마트한 건설혁신 기술은?… 인공지능(AI) CCTV · 앵커 로봇 등 5개 선정
- 광주상의, 제11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