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 변성환호, 결정력·실수 줄인 ‘대승’ 만이 살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벼랑 끝이다.
이제 '대승'만이 살길이다.
하지만 패스 실수가 잦았다.
경기 후 변성환 감독은 "강 팀을 상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우리 스타일을 유지하려 했다는 건 칭찬하고 싶다. 다만 이번 월드컵은 골운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 두 경기에서 골대를 세 번이나 때렸는데 다음 경기 때는 운이 좀 따랐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벼랑 끝이다. 이제 ‘대승’만이 살길이다.
변성환 감독이 이끄는 17세 이하 축구대표팀(U-17)은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국제축구연맹(FIFA) U-17 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프랑스에 0-1로 패했다.
조별리그 2연패다. 미국(1-3 패)과 1차전에 이어 또다시 패배를 안은 한국은 16강행에 적신호가 켜졌다. 이 대회는 24개국이 6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치른 후 각 조 1~2위 팀과 3위 팀 중 성적이 좋은 4개 팀이 16강에 진출한다. 한국은 프랑스(승점6·득실차 +4), 미국(승점6·득실차+3)에 이어 3위에 매겨졌다.
직전 미국전과 마찬가지로 이른 시간에 선제골을 내줬다. 전반 2분 만에 부넵의 코너킥이 페널티 아크 부근으로 향했고, 마티스 아무구가 오른발로 골망을 흔들었다. 수비수가 각도를 좁혀 마크할 새도 없이 순식간에 일어난 상황이었다.
동점골을 노렸지만, 전반전은 체격과 힘 싸움에서 열세였다. 오히려 프랑스에 뒷공간을 자주 허용하면서 수비하기에 급급했다. 후반엔 한국이 공세를 퍼부었다. 체력이 떨어져 발이 무거워진 프랑스를 상대로 강점인 좌우 윙어를 활용해 상대 골문을 겨냥했다.
하지만 패스 실수가 잦았다. 반격 상황에서 프랑스 진영까지 공을 몰고갔지만, 패스 실수로 흐름이 끊기거나 역습 기회를 내주는 장면이 많았다. 왼쪽의 양민혁과 오른쪽의 김도영, 중원의 백인우가 기회를 만들었으나 프랑스의 골문은 열리지 않았다.
한국은 슛 6개를 때리면서 4개를 유효슛으로 연결했지만 무득점에 그쳤다. 미국전에서는 슛 23개로 상대(9개)를 압도했지만 한국은 1골, 미국은 3골로 결정력에서 차이를 보였다. 이날 골대를 강타하는 불운이 따랐지만 문전에서 세밀함이 아쉬울 수밖에 없다.
경기 후 변성환 감독은 “강 팀을 상대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우리 스타일을 유지하려 했다는 건 칭찬하고 싶다. 다만 이번 월드컵은 골운이 너무 없는 것 같아서 속상하다. 두 경기에서 골대를 세 번이나 때렸는데 다음 경기 때는 운이 좀 따랐으면 좋겠다”고 했다.
공교롭게도 다른 조 3위는 F조 멕시코(승점1·득실차-2)를 제외하고 모두 아시아 국가다. A조 인도네시아(승점2·득실차0) B조 우즈베키스탄(승점3·득실차0) C조 이란(승점3·득실차0) D조 일본(승점3·득실차-1)이 각 조 3위다. 승점과 골득실, 다득점, 페어플레이를 순서대로 따져 순위를 가리기 때문에 한국은 오는 18일 부르키나파소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무조건 승점 3을 챙기면서 ‘대승’을 거둬야만 16강을 기대할 상황이다.
변 감독은 “이제는 정말 뒤가 없고, 부르키나파소전에서 감독으로 책임감을 품고 이기는 경기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kk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리틀 제니’ 느낌 물씬… 이동국 셋째딸 설아 물오른 미모
- ‘박지윤과 이혼’ 최동석, 의미심장한 글 “사람은 두려우면 말이 길어진다”
- 정태우, 대한항공 퇴사한 ♥장인희와 투 샷 “아내가 비행을 그만둬 좋은 점은..”
- 강남, 역대급 다이어트 대성공..♥이상화 “연예인 강남이다” 환호
- ‘돌싱글즈 3’ 변혜진, 16기 상철 폭로 “나 말고도 다른 여자들 만나.. 3다리였다”
- ‘이호준 아니었다’ SSG 실질적 초대 사령탑, 이숭용 전 KT 육성총괄 선임[공식발표]
- 진태현 “♥박시은과 결혼 앞두고 모든 인간관계 정리, 사회 친구들 없다”(‘작은테레비’)
- LG 우승 롤렉스시계 받는 오지환에게 떨어지는 세금폭탄! [스타稅스토리]
- [단독]‘싱어게인3’ 김승미 빚투 논란 첨예한 대립 “피해금액 돌려받고 싶어” VS “상속포기,
- 통크게 현금으로 부동산 구매한 ★들, 제니·리사 → 임영웅·전지현[SS연예프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