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아트잇다-한국예술가협회와 가상전시 활성화 위한 MOU 체결

이원희 2023. 11. 17. 11:4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은 17일, 아트잇다(대표 정광운), 한국예술가협회(이사장 금보성)과 가상전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올림플래닛, 아트잇다, 한국예술가협회는 ▲가상 전시 서비스를 통한 예술가 지원 협력 ▲가상 전시 및 이벤트에 대한 상호 기술 협력 및 교류 ▲민간 및 공공 비즈니스 영업 지원 및 컨소시엄 구축 ▲K-아트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교두보 확보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업무협약과 함께 올림플래닛은 아트잇다의 아티스트와 만나는 가상전시 플랫폼 '아티스트 전당'에 가상전시관 테마상품 ‘작가의 공간’을 선보이고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엘리펙스'로 선보인 작가의 공간을 통해 아티스트는 자신만의 개인 메타버스 전시관을 직접 만들고 전시할 수 있다. 아티스트 전당 사이트에 접속 후 작가 등록을 신청한 아티스트라면 누구나 가상전시관을 개설할 수 있다. 특히 12월31일까지 진행되는 오픈 이벤트 기간에는 월 100 원의 비용으로 가상전시관을 운영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가상전시관은 만들기 가이드와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 다양한 컨셉의 전시관 중 선택할 수 있다.

올림플래닛 양용석 상무는 "업무 협약을 통해 선보인 작가의 공간을 통해 아티스트들이 보다 활발히 작품을 전시하고 아트 갤러리 분야의 가상전시관 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 선순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엘리펙스'를 통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자신만의 가상공간에서 작품을 전시하는 문화가 형성되고 아티스트들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 전했다.

또한 "올림플래닛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가상 전시뿐 아니라 이벤트, 민간 및 공공 비즈니스 분야, K-아트 글로벌 비즈니스 등의 성공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 전했다.

한편,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등이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