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드라마' 첫주 113만장 팔렸다…3연속 밀리언셀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 '드라마(Drama)'로 3연속으로 밀리언셀러작을 냈다.
1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가 지난 10일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라마(Drama)'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13만 장을 기록,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글로벌 걸그룹 '에스파(aespa)'가 새 미니앨범 '드라마(Drama)'로 3연속으로 밀리언셀러작을 냈다.
17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스파가 지난 10일 발매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라마(Drama)'는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 후 첫 일주일 판매량) 113만 장을 기록,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로써 에스파는 전작들인 미니 2집 '걸스(Girls)'와 미니 3집 '마이 월드(MY WORLD)'에 이어 밀리언셀러 타이틀을 세 작품에 연속으로 붙이게 됐다. 특히 '마이 월드'는 역대 K팝 걸그룹 초동 1위(169만장)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드라마'는 해외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동시에 호평을 듣고 있다.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쿠고우뮤직의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QQ뮤직이 판매액 200만 위안을 달성한 앨범에 부여하는 '더블 플래티넘 앨범' 인증 획득 및 전체·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 급상승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최대 통신사 AP(Associated Press), 영국 음악 및 패션 매거진 클래시(CLASH) 등 주요 외신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에스파는 이날 오후 8시 서울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데뷔 3주년 기념 팬미팅 '마이 드라마'를 연다. 글로벌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 위버스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시청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