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고 묵혀둔 마일리지, 이렇게 쓸 데 많을 줄이야

2023. 11. 17. 11:17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연말까지 마일리지 혜택 관련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대한항공은 고객들에게 마일리지 사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항공권에서부터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게 했으며, 프로모션을 통해 할인 기회까지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마일리지 관련 혜택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마일리지 보너스 좌석도 할인 구매 ‘보너스 핫픽’

대한항공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보너스 항공권을 신규 구매할 때 공제 마일리지가 할인되는 ‘보너스 핫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보너스 핫픽 노선은 분기별로 출발 기간을 선정하여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현재는 ▦국내선 ▦일본 ▦중국 ▦동남아 ▦유럽 ▦대양주 ▦미주 노선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 중이며 최대 1만 마일리지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비수기에 필리핀 세부행 일반석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할 경우, 차감되는 마일리지는 4만 마일이다. 하지만 보너스 핫픽을 통해 구매할 경우에는 20%에 가까운 왕복 7,000 마일리지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3만 3,000 마일리지만 있으면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다.

대한항공은 보너스 핫픽 서비스를 연중 상시 운영해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할인 혜택과 마일리지 소진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한항공이 연말까지 펼치는 다양한 마일리지 프로모션.

‘캐시 앤 마일즈’ 마일리지 페이백 프로모션

대한항공은 이달 30일까지 ‘캐시앤마일즈’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들에게 마일리지를 환급해 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선별로 일정 수준 이상 마일리지로 결제 후 탑승을 완료하면 최대 2,000 마일리지를 돌려받을 수 있어 사용 마일리지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다.

‘캐시앤마일즈’는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 구매 시 세금 및 유류할증료를 제외한 항공권 금액의 최대 30%까지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최소 500 마일리지부터 사용 가능하다. 소액 마일리지를 보유한 고객들이 보다 유용하게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출발일과 판매 좌석 제한이 없어 서비스 이용 시 선택의 폭이 넓다는 것이 큰 이점이다.

캐시앤마일즈를 사용하더라도 항공권 전체 운임에 해당하는 마일리지가 쌓인다는 장점도 있다.

다만 한국을 경유하는 여정이나 공동운항편, 다구간 여정 결제는 제외된다. 공제 마일리지 규모는 시즌, 수요, 노선, 예약 상황 등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마일리지 특별 기획전 ‘스카이패스 딜’ 진행

대한항공은 오는 11월 16일까지 이불, 인테리어 조명, 수납용품 등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인 ‘스카이패스 딜- 홈데코’를 진행하고 있다.

스카이패스 딜에서는 커피, 버거 세트, 영화관람권 등의 모바일 쿠폰도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올해 남은 기간에도 한차례 스카이패스 딜 연말 기획전을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연말까지 다양한 마일리지 할인 프로모션

대한항공은 오는 12월 14일까지 마일리지 몰 KAL스토어에서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인기 상품인 레디백, 텀블러, 색연필, 친환경 백팩 등을 포함한 대한항공의 각종 굿즈(Goods)를 할인된 마일리지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신규 출시한 기내용 캐리어와 골프공 세트도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제휴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마일리지로 한진관광 여행 바우처를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마일리지 리워드를 적립해 주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마트 1만 원권 바우처는 300 마일리지, 교보문고 1만 원권 바우처는 200 마일리지 할인된 마일리지로 구매 가능하다.


조만간 항공여행 계획 없다면 ‘마일리지 몰’ 추천

대한항공 홈페이지 마일리지 몰에서는 기내용 캐리어, 레디백, 골프공 등 각종 대한항공 굿즈와 제동한우 등의 식음료를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다.

호텔도 마일리지 몰에서 예약할 수 있다. 객실뿐만 아니라 식사, 주류 등 부가서비스까지 마일리지로 이용이 가능하다. 마일리지를 메리어트 본보이포인트로 전환하면 전 세계 메리어트 계열 호텔에서 숙박도 가능하다. 이마트 할인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교보문고 도서 바우처 등 타사와의 제휴를 통해 마일리지 사용 기회도 늘리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내 면세품도 인터넷 사전 구매 시 마일리지 바우처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마일리지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새로운 상품 개발과 프로모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숫자로 보는 마일리지 사용 현황.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