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홀딩스, 유엔글로벌콤팩트 리드그룹 선정… “ESG 선도기업 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17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개최한 '2023 코리아리더스 서밋'에서 '2024년도 리드그룹'으로 위촉됐다고 밝혔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적극적인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UNGC 리드그룹에 선정돼 뜻깊다.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UNGC 핵심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 10대 원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ESG 경영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6월에는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지난달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이달에는 ESG 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기업 ESG 성과평가’에서 규모등급(자산규모 5000억 원 이상)과 전체등급에서 각각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하기도 했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적극적인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UNGC 리드그룹에 선정돼 뜻깊다.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앞으로도 UNGC 핵심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 10대 원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기현 “힘드시죠” 인요한 “살아있습니다”…회동서 갈등 봉합될까
- 일산 아파트 주차장 기둥 파열…철근 고스란히 노출
- 한파에 잠옷 바람 치매 노인에 외투 벗어 준 여성…아빠 찾은 딸 ‘왈칵’
- 한동훈 “배우자 사진 뿌린 적 없어”…이준석 “예상하고 준비한 모습”
- 이세창, 사기·이혼 충격에 기억상실 “아내도 못 알아봐…뇌 리셋”
- “난 아직 죽지 않았어요” 이연걸, 사망설 직접 반박
- “난 푸틴 신뢰한다”…러 매체 “한국 남성, 러시아군 자원입대”
- 홍준표, 이준석 겨냥해 “이번에 나가면 두 번째 가출…친북인사 데려가라”
- 29년 만의 우승 한풀이 한 LG ‘29% 할인’ 진짜 쏜다
- “아이 손가락이 잘렸다”…퇴근길 ‘모세의 기적’ 이룬 경찰과 시민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