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서울대와 차세대 소재 기술 공동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은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이종구(왼쪽) LG화학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홍유석(오른쪽) 서울대 공과대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소재 산학협력 과제 출범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LG화학과 서울대는 ▷전고체 전지 소재 ▷바이오 소재 및 공정 ▷이산화탄소 활용 합성 소재 등의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소재 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이종구(왼쪽) LG화학 최고기술책임자(CTO)와 홍유석(오른쪽) 서울대 공과대학장이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 소재 산학협력 과제 출범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LG화학이 3대 신성장동력 주축인 전지 소재, 친환경 소재 관련 미래 연구개발(R&D) 기술을 선점하기 위한 포석이다. 이번 협약으로 LG화학과 서울대는 ▷전고체 전지 소재 ▷바이오 소재 및 공정 ▷이산화탄소 활용 합성 소재 등의 고부가가치의 차세대 소재 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또 산학협력 과제를 수행하는 석·박사를 대상으로 산학장학생을 선발,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추후에는 채용까지 연계하는 등 인력 양성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한영대 기자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효주, 칼질하다 손 부상 병원行…조인성 "큰일났다"
- '나혼산' JMS 호텔서 촬영 논란…"정명석이 몹쓸 짓 한 곳"
- ‘이혼’ 박지윤 첫 심경 “변명하고 싶지 않아…지난날 잘못 반성”
- 'JTBC 뉴스룸' 안나경 아나운서, 10년 열애 끝 변호사와 결혼
- “전청조 사기 몰랐다”는 남현희…고소·고발 5건으로 늘어
- “페미니스트 영부인과 결별” SNS에 고백한 37세 칠레 대통령
- 한가인, 단발하고 첫촬영…"화면이 실물 못 담아"
- [영상]“쾌변에 좋은 자세? 진짜 효과 있네!”…女의사가 올린 틱톡 영상, 2600만뷰 화제
- 한석규, MBC 새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주인공 확정 …안방극장 복귀
- 37명 성관계몰카+51번 성매매+마약=징역 3년…유명 리조트 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