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전국 지자체 행정망 먹통…민원 업무 차질에 국민들 ‘분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7일 오전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이용하는 행정 전산망이 마비돼 민원 업무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못하면서 국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각 지자체와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지자체 공무원 행정전산망인 '세올'에서 오류가 발생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지연 작동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자체 고유 업무는 물론 주민센터 민원 업무 처리도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오전 전국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이 이용하는 행정 전산망이 마비돼 민원 업무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못하면서 국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각 지자체와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부터 지자체 공무원 행정전산망인 ‘세올’에서 오류가 발생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지연 작동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자체 고유 업무는 물론 주민센터 민원 업무 처리도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 특히, 구청과 주민센터에서는 주민등록이나 가족관계·지적민원 등의 처리가 지연돼 민원인과 담당 직원들이 고충을 호소하고 있다.
지방 한 지자체 관계자는 "오늘 업무 시작때부터 전산망이 작동이 안되거나 느려지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며 "행안부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소관 부처인 행안부는 이번 오류의 자세한 경위를 파악하면서 시정 조치를 하고 있다. 다만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미국 출장으로 자리를 비운 상태다
노기섭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지영, 수십억 포기했다… “‘내 귀에 캔디’ 수익, 옥택연이 더 가져가”
- 72일 만 발견된 등산객 시신…반려견은 살아남아 곁 지켜
- “알시파 병원 경내서 하마스 지하터널 입구 발견”…하마스 작전본부 주장해온 이스라엘군 밝
- 알몸으로 안마시술소서 붙잡힌 여친 살인범은 해양경찰관
- 박지원, 한동훈 부인 등장에 “김건희 여사 때 얼마나 스포트라이트 받았나”
- 러시아 미녀 여의사가 제안한 ‘쾌변 자세’…변기 위 요가?
- 바이든 “차 멋있네” 칭찬에…시진핑 “나의 훙치, 국산이다” 흡족
- 자기 목에 칼대고 지구대 온 여성…전광석화 칼 뺏은 경찰
- ‘빵모자?’ ‘ 버섯 머리?’…이스라엘군 머리에 얹어진 ‘미츠네펫’ 용도는?
- “7개 감사합니다”… 성인방송 공무원 추정 영상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