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도 브랜드 열풍··· HDC현대산업개발,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식산업센터에도 브랜드 열풍이 불고 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고덕, 영통 등에서 아파트 브랜드와 같은 '아이파크'를 앞세워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시공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이렇다 보니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마곡지구에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연내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대형 브랜드 건설사 HDC현대산업개발에 걸맞은 상품 설계, 커뮤니티를 갖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뢰성, 상징성 등 브랜드 만의 특화 설계로 기대감 Up
특히 대형 브랜드 건설사의 경우 차별화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입주기업·근무자들의 니즈에 알맞은 설계를 선보이면서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모습이다.
실제로 현대엔지니어링, 롯데건설, HDC현대산업개발 등 대형 건설사는 지식산업센터 공급을 선도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현대테라타워’는 2014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를 론칭, 서울 문정, 가산, 기흥 등의 지식산업센터를 성공적으로 공급한 바 있다. 또한, HDC현대산업개발은 고덕, 영통 등에서 아파트 브랜드와 같은 ‘아이파크’를 앞세워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시공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는 “주택 시장에서 입증된 건설사 파워가 지식산업센터 분양에도 미치고 있다”며, “브랜드 지식산업센터는 우수한 상품성, 신뢰 등에 대한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공실률도 낮게 형성되는 편”이라고 전했다.
이렇다 보니 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 마곡지구에 처음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지식산업센터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연내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1층, 1개 동, 연면적 7만2,000여㎡ 총 206실 규모로 건립된다. 임대 물량 88실을 제외한 118실을 분양한다. 아이파크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최적의 입지에 탁월한 상품성을 갖출 전망이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대형 브랜드 건설사 HDC현대산업개발에 걸맞은 상품 설계, 커뮤니티를 갖췄다. 중정을 통해 채광성을 확보했으며 교류가 원활한 공유 플랫폼으로 기업의 성장과 활성을 돕는 공간을 계획했다. 지하에는 공공과 기업의 만남 공간, 중소기업 홍보와 교류의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썬큰플라자를 조성할 예정이다.
여기에 다목적홀, 피트니스, 커뮤니티 마당 등 입주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공간을 설계했으며, 메이커스페이스, 홍보전시실, 공원 등 다양한 기업이 공생할 수 있는 시스템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는 연면적 약 366만㎡ 규모의 초대형 업무타운 마곡지구 내 위치해 기업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마곡산업단지 분양 현황에 따르면 지난 5월 기준, 이미 입주를 완료한 LG, 코오롱, 롯데, 넥센과 같은 대기업 R&D센터를 포함해 향후 2027년까지 199개의 기업이 자리할 예정이다.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도 갖췄다.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있고 올림픽대로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도심지 진입이 수월하다. 공항대로를 통하면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 국내·외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인근 MICE 복합단지 ‘코엑스마곡-르웨스트’ 개발 수혜도 기대된다. 삼성동 코엑스 약 2배, 연면적 82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시설로 지어지며 전시, 컨벤션, 관광, 쇼핑,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개발에 따라 업무환경 개선으로 지역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지식산업센터의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쾌적한 업무 환경도 자랑한다. 여의도 공원 면적의 약 2배인 약 50만4,000㎡ 규모의 서울식물원과 북측으로는 습지생태공원이 가까워 입주기업 근무자들이 휴식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에도 문화공원, 어울림공원 등이 가깝다.
한편,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분양가는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어서 자금 조달도 비교적 수월할 전망이다.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일원에 조성될 예정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과의사' 이수진 '팁 400만원 받기도…임플란트가 매출 99%'
- '꽉 막혔던 변이…' 미모의 여의사 올린 '쾌변자세'에 쏟아진 찬사
- 5만5천원에 벗은 '7급 공무원女 BJ'…팝콘TV 수위 보니 '아찔'
- '빈 상자를 옮기는 등 솔선수범해'…첫 공개활동 나선 한동훈 장관 배우자 진은정 변호사 '눈길'
- 여중생 집안까지 쫓아가 성폭행한 뒤…가해자 男이 한 말 '황당'
- '성인방송 BJ' 7급 공무원 '일파만파'…'왜 내 얼굴이? 500개에 안 벗어'
- 공포영화 감독이 실제 '엽기 살인'…아내 살해 후 '한 짓'에 美 발칵
- '고개 숙인 남성' 원인 밝혀졌다…식품 속 '이것' 때문에 정자 수 50% 감소해
- 5만5천원에 벗은 '7급 공무원女 BJ'…팝콘TV 수위 보니 '아찔'
- “한국에서 제대로 교육받거라”…제주도에 9살 아들 버린 중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