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평주조 "11월 초 이미 작년 연매출 돌파…500억 달성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막걸리 업체인 지평주조는 이달 초 전년도 연매출을 넘어서면서 올해 역대 최고 연매출인 500억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올해가 채 끝나기도 전에 전년도 매출액을 초과 달성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분들이 주신 큰 사랑 덕분"이라며 "지평이라는 브랜드를 믿고 성원을 보내주시는 만큼 매일의 노력과 지평의 진정성을 담아 내년에도 더 큰 성장을 이뤄 명실상부한 전국 막걸리로 자리매김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0년 매출 2억원 대비 12년 새 250배 고속 성장해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국내 대표 막걸리 업체인 지평주조는 이달 초 전년도 연매출을 넘어서면서 올해 역대 최고 연매출인 500억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지평주조는 지난 2020년 308억원, 2021년 405억원, 그리고 지난해 447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매년 성장세를 이어왔다. 올해는 이미 지난해 연매출을 초과 달성해 연말까지 500억 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는 2010년의 매출이 2억원인 점을 감안하면 12년 만에 250배 가량 매출 신장을 거둔 셈이다.
지평주조는 성장 비결로 ‘하이테크 브루어리 증축’, ‘신제품 평생막걸리 출시’, ‘지평생막걸리 리뉴얼’을 꼽았다.
지평주조는 최신 설비를 갖춘 춘천공장에 이어 올해 5월 양조의 과학화를 위해 천안공장을 새롭게 완공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탁주 생산 시설인 천안 공장은 연간 전체 탁주 시장의 20%에 해당하는 4만6000㎘ 생산이 가능하다. 또 발효설비를 완전 자동화해 작업장 내 무인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시간당 최대 3만병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제품라인을 고속화함으로써 생산시간도 단축시켰다.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첫 번째 신제품인 평생막걸리는 100여년의 시간동안 변하지 않는 지평주조의 신뢰와 집념, 그리고 양조철학을 담아 만들었다. 특히 ‘이양주(二釀酒)’ 공법을 새롭게 재해석한 술로 발효과정에서 나온 탄산이 부드럽고 깔끔한 맛과 어우러지며 더욱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평생막걸리 론칭 후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전국 유통채널로 입점을 확대했다.
8년 만에 리뉴얼 된 지평생막걸리는 100% 국산 쌀과 지평주조에서 개발한 지평 누룩을 사용함으로써 더 완벽한 품질과 세련된 풍미로 업그레이드됐다. 또 좋은 쌀, 좋은 원료와 함께 무(無) 아스파탐으로 변경해 프리미엄 막걸리로 재탄생했다.
그 결과 지평주조는 업계 내 독보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전년동기대비 올해 수도권은 13%, 경상도는 42%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전국을 대표하는 막걸리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유통 채널에서도 편의점 매출이 주를 이뤘으나 기업형 슈퍼마켓 매출도 21% 가량 급상승하며 전 채널의 고른 성장을 보였다.
지평주조 관계자는 “올해가 채 끝나기도 전에 전년도 매출액을 초과 달성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분들이 주신 큰 사랑 덕분”이라며 “지평이라는 브랜드를 믿고 성원을 보내주시는 만큼 매일의 노력과 지평의 진정성을 담아 내년에도 더 큰 성장을 이뤄 명실상부한 전국 막걸리로 자리매김하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요즘 누가 칭다오 마셔요”…‘방뇨 논란’에 中 울고, 日 웃었다
- “2000원에 0 빼고 200원” 붕어빵 살 때 현금 내라는 이유
- 가는게 있어야 오는게…마약 차단한다는 중국에 미국 보답은
- “절친 와이프와…더러워” 남편 불륜 문자 SNS 올렸다가 벌금형
- 인천 아파트서 초등생 추락사…유족 "왕따 당했다"
- 동거녀 찌르고 19층서 떠밀어 살해한 코인업체 대표[그해 오늘]
- 고양 아파트 주차장 기둥, 철근 노출로 붕괴 위험…입출입 통제
- '가짜고기 먹지마'…이탈리아 의회, 배양육 불법화
- '나혼자산다' 스태프 중 JMS 신도가?…제작진 "사실무근" [공식]
- 오타니, 두 번째 만장일치로 MVP…MLB 역사상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