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애브비, 2023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미국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고 GPTW코리아가 주최하는 제22회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됐다.
한국애브비는 특별 부문인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뢰경영 지수 설문 조사를 통해 평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글로벌 신뢰경영 평가 기관인 미국 GPTW(Great Place To Work Institute)가 주관하고 GPTW코리아가 주최하는 제22회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인증됐다.
한국애브비는 특별 부문인 ‘대한민국 밀레니얼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과 ‘대한민국 시니어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신뢰경영 지수 설문 조사를 통해 평가된다. 신뢰경영 지수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등 5가지 범주와 15대 요소, 60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된다.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제도는 전세계 150개국, 10만여 기업과 기관 등 직원 5000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공정하고 권위있는 인증 제도로 알려져 있다.
한국애브비 직원들은 신뢰경영 지수 설문 결과 여러 범주에 걸쳐 긍정 답변을 한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의미있고 포괄적인 ‘모든 것을 고려했을 때, 여기는 일하기에 훌륭한 곳이다’라는 질문에 직원 86%가 그렇다고 답했다. 믿음 범주에서 87% 직원이 ‘리더는 관리, 감독하지 않아도 구성원들이 업무를 잘 수행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답했다. 존중 범주에선 직원 94%와 90%가 각기 ‘업무환경이 물리적으로 안전하다’와 ‘일하기 좋은 환경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답했다.
한국애브비는 일과 가정생활의 균형을 통한 혁신적인 근무환경 조성 및 가족친화 문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워킹 시스템을 정착시켜 재택근무 및 유연근무제를 운영하며, 자녀 초청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와 매월 두 번째 금요일 ‘패밀리 데이’를 운영해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을 지원하고 있다.
강소영 한국애브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서로의 전문성과 다양성을 신뢰하고, 소통과 협업으로 시너지를 발휘하며 혁신을 이끄는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효주, 칼질하다 손 부상 병원行…조인성 "큰일났다"
- '나혼산' JMS 호텔서 촬영 논란…"정명석이 몹쓸 짓 한 곳"
- ‘이혼’ 박지윤 첫 심경 “변명하고 싶지 않아…지난날 잘못 반성”
- 'JTBC 뉴스룸' 안나경 아나운서, 10년 열애 끝 변호사와 결혼
- “전청조 사기 몰랐다”는 남현희…고소·고발 5건으로 늘어
- “페미니스트 영부인과 결별” SNS에 고백한 37세 칠레 대통령
- 한가인, 단발하고 첫촬영…"화면이 실물 못 담아"
- [영상]“쾌변에 좋은 자세? 진짜 효과 있네!”…女의사가 올린 틱톡 영상, 2600만뷰 화제
- 한석규, MBC 새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주인공 확정 …안방극장 복귀
- 37명 성관계몰카+51번 성매매+마약=징역 3년…유명 리조트 2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