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건강을 챙기는 '대추야자 견과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겨울에 들어선다는 입동을 지나며 본격적인 겨울맞이에 들어갔다.
견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과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견과는 겨울철에 먹으면 추위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두뇌가 활발히 움직이는데 도움을 준다.
고소하고 달콤한 대추야자 견과바로 오후의 나른함을 날려보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경림 기자 ]
겨울에 들어선다는 입동을 지나며 본격적인 겨울맞이에 들어갔다. 갑작스러운 추위로 혈압이 높아질 수 있으니 혈관 건강을 챙기자.
견과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중성지방과 혈청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매일 견과를 섭취하는 사람은 날씬하고 건강하게 장수하는데, 그 이유는 콜레스테롤과 혈당을 조절하고 항산화 효과로 인해 심장질환과 뇌졸중 및 암으로 인한 사망위험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한 견과는 겨울철에 먹으면 추위를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두뇌가 활발히 움직이는데 도움을 준다.
고소하고 달콤한 대추야자 견과바로 오후의 나른함을 날려보자.
▲대추야자 견과바
<재료>
대추야자 1컵, 견과 1컵, 카카오 80% 다크초콜릿 140g
<만드는 법>
1. 파운드틀이나 식빵팬(21x9cm가량)에 기름을 두르고 기름종이로 바닥과 옆면(5cm 높이)에 두른다.
2. 대추야자를 뜨거운 물에 15분 가량 부드러워질 때까지 담근다.
3. 팬에 견과를 중불에서 3~5분간 굽는다.
4. 견과가 식으면 푸드 프로세서에 넣고 펄스(PURSE)모드로 잘게 썬다.
5. 푸드 프로세서에 대추야자를 넣고 페이스트 상태가 될 때까지 돌린 후, 4의 견과를 넣어 섞는다.
6. 팬에 5를 깔아 평평하게 만든다.
7. 중탕한 다크초콜릿을 6 위에 붓고 초콜릿이 굳을 때까지 냉장고에 보관한다.
8. 적당한 크기로 썰어 낸다.
자료 제공 : 만나몰 / 푸드 스타일링: Olivia Jeong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