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거상술로 이마주름부터 눈꺼풀 처짐 개선까지, 주의점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예쁘고 잘 생겨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려 보이는 외모가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각광받는 시대다.
이젠 주름이나 피부 처짐 등으로 인해서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사회가 되었다.
오늘은 젊어지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 가운데 이마주름이나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더욱 강조되어 보이는 노안을 해결하고자 받는 이마거상술에 대해 알아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쁘고 잘 생겨 보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려 보이는 외모가 무엇보다도 중요하게 각광받는 시대다. 이젠 주름이나 피부 처짐 등으로 인해서 원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사회가 되었다. 병원, 화장품, 각종 에스테틱 등 조금이라도 젊어지고 젊어 보이기 위한 방법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다. 그 중 병원을 선택하는 이들은 보다 확실한 결과를 원하는 사람들인 경우가 많다. 오늘은 젊어지기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 가운데 이마주름이나 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더욱 강조되어 보이는 노안을 해결하고자 받는 이마거상술에 대해 알아봤다.
이마는 비교적 쉽게 노출되는 부위인데, 각종 표정을 지을 때 이마를 사용하기 때문에 주름이 생기기 굉장히 쉽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늘어지는 피부도 그렇지만 여러 요인으로 처지는 눈꺼풀 또한 대부분의 중년에게서 발견할 수 있는 증상이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마거상술이 중년성형으로 자리잡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젊은 세대도 이마거상을 많이 찾고 있다. 선천적인 이유 등으로 인해 처진 눈꺼풀을 당겨주어 또렷한 눈매 혹은 지금과는 다른 눈매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젊은 환자들이 쌍꺼풀 수술이나 눈매교정과 같은 눈성형과 함께 이마거상을 찾고 있다.
내시경을 이용한 이마거상술?
이마거상술이라는 수술은 헤어라인 살짝 안쪽에 위치한 두피에 미세절개 한 뒤, 절대 된 부위로 들어간 내시경을 통해 이마 처짐을 개선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동시에 미간, 눈썹, 눈꺼풀 등 상안면부의 처짐도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눈썹 바로 위까지 박리하기 때문에 눈가까지 동시에 리프팅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 많은 병원들에서 내시경을 이용해서 이마거상술을 진행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신경과 혈관들을 하나하나 보면서 수술할 수 있기 때문에 출혈이나 부작용의 부담을 환자도, 병원도 모두 덜 수 있다. 내시경을 이용한다고 해서 시간이 월등히 오래 걸리는 것도 아니고 수술의 편의성과 안정성을 모두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바깥쪽으로 높게 솟은 눈썹으로 인해 사나운 인상이었던 사람은 양쪽 눈썹의 위치와 각도를 조절해 인상을 교정할 수 있고, 눈썹과 눈꺼풀이 함께 처져서 눈이 작고 답답해 보이는 사람도 교정이 가능하다. 양쪽 눈썹이 비대칭이라 한쪽으로 처져 보이는 눈썹 교정도 가능하고, 이마와 미간에 있는 주름을 당겨서 없애 주는 것도 가능하다. 이렇게 여러 케이스에 맞게 각각 교정이 가능해 동안 성형의 목적으로도, 미용 성형의 목적으로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다양한 장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의해야 할 점은?
위에 나온 다양한 개선사항에도 불구하고 피부, 근육 및 인대를 직접 조작해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아무리 내시경을 통해서 직접 본다고 해도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다. 그렇기 때문에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해부학적 이해가 뛰어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외에도 수술 후 어떻게 흉터를 관리하느냐에 따라 수술 만족도가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윤태경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윤태경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전문가 대표메일)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드름 흉터, 피부과 레이저 시술과 콜라겐 스킨부스터로 치료 가능해
- 만질수록 번지는 ‘건선’, 치료법은?
- 머리부터 발끝까지 생기는 백선증, 가을에도 신경 써야 하는 까닭 [페이스+톡]
- 유방암 수술 환자의 15~20%에서 발생하는 ‘림프부종’…미리 발견하는 검사법
- 2030 탈모환자 쑥↑…‘정수리 탈모’ 치료와 진단은 빠를수록 좋아 [인터뷰]
- "남자도 갱년기를 겪나요?"...남성 갱년기 증상과 치료 [건강톡톡]
- 수술 어려운 ‘고도근시’…최근 도입된 ‘스마일프로’ 가능할까? [눈+사람]
- 중국 이어 국내 확산 ‘마이코플라스마 폐렴’… 영유아 특히 유의해야
- 빈대에 이어 진드기까지?...‘이 질환’ 환자, 4주 만에 5배 이상↑
- 지속되는 메니에르병…'이것'이 원인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