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수능 마친 수험생 안식처 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도립미술관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전시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본인 명의의 수험표를 지참하면 전시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1일에는 새로운 전시 '송필용 개인전 : 물의 서사'가 시작돼 보다 풍성한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도슨트 투어를 활용하면 전시와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남도립미술관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전시 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10일간 진행되며, 본인 명의의 수험표를 지참하면 전시 무료입장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도립미술관에서는 '황영성 초대전 : 우주 가족 이야기'와 '아트&테크 : 진동하는 경계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21일에는 새로운 전시 ‘송필용 개인전 : 물의 서사’가 시작돼 보다 풍성한 전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황영성 초대전 : 우주 가족 이야기’는 가족을 주제로 60여 년 연구를 통해 가슴 속 근원적 그리움에 바탕을 두면서 화폭을 펼치는 황영성 작가를 조망한 전시입니다.
다양한 재료와 묘법을 통해 그림만이 아닌 드로잉, 금속, 미러볼, 스티로폼 조형 등 과감한 시도를 지속하며 ‘우주 가족’의 개념을 확대하는 작가의 최신작까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트&테크 : 진동하는 경계들’은 예술작품과 확장현실 융합이라는 주제로 홀로렌즈를 이용, 시각예술과 확장현실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정나영과 김설아 작가 2인의 작품이 구현되며, 현재는 정나영 작가의 작품 ‘몬스터’를 통해 확장현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송필용 개인전 : 물의 서사’는 우리 역사의 근본적 성찰을 기반으로 역사의 거대한 흐름을 ‘물’로 형상화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작은 물방울과도 같은 개인의 이야기가 모여 거대한 물줄기인 역사가 되고, 결국은 나의 삶은 시대의 흔적이 된다’는 물의 의미를 담은 전시입니다.
미술관 개관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입장 마감은 5시 30분까지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도슨트 투어를 활용하면 전시와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수험생 #수험생혜택 #무료입장 #전남도립미술관 #미술관 #개인전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민의힘 "2025년부터 서울시 김포구"
- 10대 의붓딸 상대 수년간 강간·추행 40대 계부, 항소심서 형량 늘어
- 클린스만호, 월드컵 예선 첫 경기서 싱가포르 5대0 '쾌승'
- 영하권 강추위 속 첫눈..광주·전남, 내일 오전까지 1~5cm
- 중학생 태운 수학여행 버스서 연기..학생 15명 병원 치료
- '마한역사 세계화ㆍ유네스코 등재'를 위한 국제학술대회
- 광주상의, 제11회 광주상공대상 시상식 개최
- 순천시, 미국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방문
- 보건의료산업노조, 부당노동행위로 빛고을의료재단 이사장 고소
- 중학생 수학여행 버스서 연기..학생 15명 연기 흡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