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올인원인프라 물류시스템 '우청월드 블록'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물류의 날(11월 1일)이 지정된 11월을 맞아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우청월드 옥스포드 블록을 모든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옥스포드 블록 '우청월드'는 기지부터 시작해 MFC(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 배민커넥트로 이어져 고객까지 전달되는 우아한청년들의 물류흐름을 블록으로 표현한 굿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물류의 날(11월 1일)이 지정된 11월을 맞아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우청월드 옥스포드 블록을 모든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옥스포드 블록 '우청월드'는 기지부터 시작해 MFC(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 배민커넥트로 이어져 고객까지 전달되는 우아한청년들의 물류흐름을 블록으로 표현한 굿즈다. 실제로 우아한청년들은 종합물류기업으로서 미들마일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전 물류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차별화된 물류시스템 '올인원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올인원 인프라는 대규모 상품보관·운송을 책임지는 중앙물류센터 '기지'에서부터 시작된다. 상품을 최적화된 상태로 관리하는 기지는 각 도시에 있는 'MFC'로 상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MFC는 기지에서 공급받은 물품을 다시 최적화된 위치에 배치한 다음, 주문이 들어온 순간부터 상품을 고르고 포장하는 '피패킹(Picking&Packing)'을 시작한다. 피패킹된 상품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전달돼 고객에게 배달되는데, 이 과정이 30분 내외로 이뤄진다.
우청월드 블록은 이렇게 '기지-MFC-배민커넥트-고객'으로 이어지는 우아한청년들의 물류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특히 우아한청년들 물류흐름과 동일한 순서로 기재된 설명서에 따라, 직접 손으로 조립하면서 물류흐름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의 블록이 물류흐름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손수 조립하면서 전반적인 사업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해 이번 우청월드 블록을 제작했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핫라인 튼 美·中, 관계회복 물꼬
-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5·끝〉자율규제로 토종 플랫폼 우대…혁신이 춤추게 하라
- 작년 이어 올해 연말도…건강검진 스미싱 94% 최다
- [지스타 2023]김택진 대표 “새로운 장르 계속 도전... 엔씨 역할 모색”
- [신차드라이브]여덟 번째 혁신, BMW '뉴 5시리즈'
- “나도 가지고 놀 수 있어요”…풍선에 반한 아기곰
- 스케이트날에 베여 사망한 英 아이스하키 선수…상대 선수 구속
- 남성 정자 수 반세기 동안 절반으로 감소…알고 보니 '이것' 때문
- 공포영화 감독, 아내 토막살인에 美 발칵…“장인·장모도 실종”
- 한자연, '자산어보' 개최…전기차 배터리 소재 교류의 장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