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한 방울로 더하는 보디 안티에이징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일 한 방울로 보습력 높이기
즉, 건조한 보디 피부에는 피부 장벽을 회복시킬 수 있는 세라마이드, 지방산, 스쿠알렌, 콜레스테롤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된 오일을 한 겹 더하는 것이 겨울철 보디 안티에이징의 방법. 목욕 후 보디로션을 바른 뒤 여기에 오일과 같은 고보습 제품을 한 번 더 바르는 것만으로도 피부 장벽을 공격하는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속 수분이 외부로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특히 건조함으로 각질과 가려움증이 고민이라면 보습력은 물론 피부를 유연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 E 성분과 너트, 시어버터, 피부 지질과 유사한 호호바씨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디 오일 바를 때 함께하면 좋은 혈액순환을 돕는 마사지
양쪽 쇄골의 움푹 파인 부분을 꾹꾹 누른다. 쇄골을 따라 쓸어주며 좌우로 마사지하면 얼굴 부기 제거, 상체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다.
겨드랑이
상체의 노폐물이 집중적으로 모이는 부위로 겨드랑이의 움푹 파인 곳을 꾹꾹 누르거나 가볍게 주먹을 쥐어 툭툭 쳐주며 혈액순환을 돕는다.
사타구니
허리부터 하반신 전반의 노폐물이 쌓이는 부위로 평소 다리가 잘 붓는다면, 오일을 바른 뒤 사타구니를 따라 꾹꾹 누르며 쓸어 올리고 내리며 마사지한다.
종아리
종아리 뒷부분을 아래에서 위 방향으로 힘을 줘 문지르며 마사지한다. 종아리의 부기가 제거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한결 가볍고 탄력 있는 다리 피부를 만들 수 있다.
아로마티카 서렌 바디오일 라벤더&마조람
모로칸오일 드라이 바디 오일
더마비 데일리모이스처 바디오일
이솝 브레스리스
에디터 : 송정은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브랜드 제공 | 도움말 : WE클리닉 조애경 원장, 에스트라, BM팀 강현서 브랜드매니저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