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양도 ‘점보’ 사이즈 맛집
이나래 프리랜서 기자 2023. 11. 17. 09:01
웨이팅은 필수지만 긴 기다림을 보상받을 만큼 풍성한 한 끼를 선보이는 곳.
카이센동우니도 '카이센동’
‘카이센동’은 해산물을 뜻하는 카이센과 돈부리(덮밥)의 약자인 동을 결합한 단어로, 일본식 해산물 덮밥을 말한다. 카이센동에 성게알을 뜻하는 일본어 우니(ウニ)와 섬 도(島)를 합친 단어 '우니도’를 결합해 지은 가게 이름에는 카이센동 재료 중 비싸고 귀한 성게알의 신선도와 품질에 타협하지 않고 맛있고 질 좋은 음식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가로수길에 위치한 카이센동우니도는 회나 해산물을 종류별로 배부르게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곳으로, 카이센동을 메인 메뉴로 선보인다. 푸짐하면서도 비주얼이 뛰어난 우니도카이센동은 찐 전복과 단새우, 혼마구로(참치), 호다테(관자), 대광어, 생연어, 민물장어와 계절 어종, 아귀 간 등 기본 카이센동 해산물에 A급 성게알과 날치알을 더해 완성한다. 참치는 가장 기름지고 고소한 뱃살 부위를 얹는다고. 선릉에 오픈한 2호점 마구로동우니도 성업 중이다.
ADD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2길 15 1층
OPEN 월~토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5~9시(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일요일 휴무)
MEMU 카이센동 2만6000원, 우니도카이센동 3만8000원
와타요업 '텐동’
인기 유튜버 풍자가 유튜브 채널 '또간집’에서 대전 지역 1등 맛집으로 꼽은 '와타요업’은 일본식 튀김덮밥 텐동으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인기 메뉴는 스페셜텐동으로 폭포수처럼 높이 솟은 튀김 탑이 시선을 장악한다. 생물 장어, 새우, 오징어, 느타리, 가지, 연근, 단호박, 꽈리고추, 김 등 다양한 채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으니 매력적일 수밖에. 크기와 성질, 식감이 모두 다른 각각의 재료를 가장 맛있는 상태로 내기 위해 주방은 항상 튀김 열기로 그득하다. 접시에 튀김을 덜어낸 후 밥에 양념장을 뿌린 뒤 튀김을 곁들여 먹는데, 밥 리필도 가능하니 대식가도 걱정 없이 배부른 한 끼를 즐길 수 있겠다.
ADD 대전시 서구 갈마역로25번길 9-8 1층
OPEN 낮 12시~오후 3시, 오후 5시 30분~9시(브레이크 타임 오후 3~5시 30분, 비정기 휴무 인스타그램 공지)
MEMU 스페셜텐동 1만6500원, 아나고텐동 1만5000원
연하동 '대왕꼬꼬동’
연어와 하이볼, 가라아게동에서 한 글자씩 따 탄생한 '연하동’은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는 연남동에서 Z세대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맛집이다. 대표 메뉴는 대왕꼬꼬동. 음식을 처음 받아든 이들은 감탄사를 터뜨리는데, 밥 위에 일본식 닭튀김인 가라아게와 튀긴 꽈리고추를 높게 쌓아 올리니 그야말로 '산더미 같다’는 표현이 적절하다. 3시간 정도 염지와 숙성을 거친 닭고기는 바삭하게, 입을 개운하게 씻어내는 꽈리고추는 폭신하게 튀겨낸다. 느끼함을 잡기 위해 채 썬 양파와 매콤한 소스, 갈릭마요 소스까지 뿌려 완성한다고. 담백한 한 끼를 원한다면 연어김밥을 눈여겨보자. 다시마로 숙성시켜 비린내와 잡내를 제거한 연어에 상추, 날치알, 단무지, 오이, 달걀지단, 깻잎을 차곡차곡 얹어 말아내는데, 풍성한 재료 덕분에 한입에 넣기 힘들 정도다.
ADD 서울시 마포구 연남로 6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연중무휴)
MEMU 대왕꼬꼬동 2만500원, 연어김밥 2만8000원
긴기라기니 '5CM 가츠동’
망원동에서 새롭게 줄 서는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는 '긴기라기니’에 들어서면 익숙한 얼굴을 만날 수 있다. 바로 Olive 채널 '마스터셰프 코리아 3’에 출연했던 강형구, 이창수 셰프다. 다양한 외식 공간과 요리를 선보여온 이들이 요리사로서의 초심을 찾겠다는 각오로 작은 공간에서 손님을 맞는다. 5CM 가츠동은 이름처럼 두툼한 돈가스를 밥 위에 올려내는 일본식 돈가스덮밥이다. 돈가스라고 해서 다 같다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10일간 숙성시킨 돼지고기를 8시간 동안 수비드로 익힌 후 특제 반죽과 수제 빵가루를 입혀 튀겨낸다. 입안 가득 좋은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리하는 데 중점을 둔다고. 손으로 치대 만든 햄버그스테이크와 카레를 좋아하는 셰프가 선보이는 회심의 인생카레가츠동도 각각 팬을 보유하고 있다.
ADD 서울시 마포구 희우정로 29 1층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오후 5~8시(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5시)
MEMU 5CM 가츠동 1만8900원, 2.5CM 카츠동 1만2900원
홋카이도부타동스미레 '부타동’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는 생각만 해도 입안에 침을 고이게 한다. 게다가 엄선한 고기에 일본 홋카이도 지역에서 직접 전수받은 타레 소스를 곁들여 최고급 비장탄으로 구워낸다면? 신촌에 위치한 '홋카이도부타동스미레’의 이야기다. 한국인 남편과 일본인 아내가 함께 운영하는 이곳은 웨이팅 없이는 못 들어가는 곳이다. 전화 문의가 너무 많아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업체 정보를 삭제하는 등 유명세를 치렀을 정도. 그래도 이곳은 부타동(돼지고기덮밥)을 먹기 위해 늘어서는 손님들로 만원이다. 부타동(대)은 그릇 양옆으로 넘치듯 얹어진 돼지고기 구이가 마치 해바라기 꽃잎처럼 활짝 펼쳐져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돌게 한다. 최근 새롭게 추가된 메뉴 특상등심 부타동은 육즙이 풍부하고 향이 진한 특상급 등심을 사용하는데, 재료 수급 문제로 일반 사이즈만 한정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ADD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4길 61 1층
OPEN 오전 11시 30분~오후 2시 30분, 오후 5~8시(브레이크 타임 오후 2시 30분~5시, 월요일 휴무)
MEMU 부타동(대) 1만5000원, 특상등심 부타동 1만3000원
#양맛집 #맛집 #여성동아
사진제공 긴기라기니 연하동 와타요업 카이센동우니도 홋카이도부타동스미레
이나래 프리랜서 기자
Copyright © 여성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성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