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시민 누구나 더욱 안전한 일상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올해 치러진 각종 '자연재난 종합평가'에서 경기도 내 유일하게 3관왕을 달성하면서 재난안전관리 우수기관임을 입증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에서 실시한 '폭염 대응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도비 3억원을 확보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겨울철(2022~2023년) 대설 종합평가에서도 3위를 달성함으로써 도비 1억원을 확보하며, 선제적인 재난 대응 기관으로의 입지를 다져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올해 치러진 각종 ‘자연재난 종합평가’에서 경기도 내 유일하게 3관왕을 달성하면서 재난안전관리 우수기관임을 입증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경기도에서 실시한 ‘폭염 대응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도비 3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경기도 폭염 대응 종합평가’는 ▷상황관리 및 대응 체계 구축 ▷3대 취약 분야 집중관리 대책 마련 ▷무더위쉼터 운영현황 ▷폭염 저감시설 설치 및 관리상태 등 폭염 대응 역량을 반영해 종합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난 여름철 폭염 대비를 위해 취약계층에 선풍기 221대 및 창문형 에어컨 100대를 지원하고, 그늘막을 추가 설치했다.
시 누리집과 재난문자(CBS), 전광판, 누리소통망(SNS) 등 각종 홍보 매체를 활용해 ‘폭염 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적극적으로 안내하며 선제적인 대비에 나섰다.
시는 풍수해 사전 대비 분야, 풍수해 대책 추진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풍수해(호우·태풍) 종합평가에서도 도내 3위를 달성해, 도비 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흥시는 태풍·호우 특보가 발효될 때마다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부서별 사전 조치 및 복구 상황 점검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풍수해 대응을 위해 데이터 기반 침수 원인을 분석해 대응계획을 수립하는 등 여름철 자연 재난 대비에 전력을 기울여 인명피해 제로화를 달성했다.
아울러,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 특성을 반영해 국민행동요령 외국어 버전을 제작해 배포하고, 이동 중에도 긴급 재난 영상회의가 가능한 안정적인 영상회의시스템을 구축하면서 재난 대응 역량 강화에 차별화를 꾀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겨울철(2022~2023년) 대설 종합평가에서도 3위를 달성함으로써 도비 1억원을 확보하며, 선제적인 재난 대응 기관으로의 입지를 다져왔다.
이밖에 행정안전부가 평가한 ‘2023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사업비 8400만원 확보라는 겹경사를 맞았다.
임병택 시장은 “종합평가 3관왕 달성의 결실은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의 과제로 삼아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 땀방울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시흥시는 58만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고, 시민 누구나 더욱 안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혼 발표’ 박지윤 첫 심경고백 “변명하고 싶지 않아…지난날 잘못 반성”
- “페미니스트 영부인과 결별” SNS에 고백한 37세 칠레 대통령
- 한가인, 단발하고 첫촬영…"화면이 실물 못 담아"
- [영상]“쾌변에 좋은 자세? 진짜 효과 있네!”…女의사가 올린 틱톡 영상, 2600만뷰 화제
- 한석규, MBC 새드라마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주인공 확정 …안방극장 복귀
- 37명 성관계몰카+51번 성매매+마약=징역 3년…유명 리조트 2세
- '나혼산' JMS 호텔서 촬영 논란…"정명석이 몹쓸 짓 한 곳"
- "깨보니 아빠가 없어요" 엉엉 운 9살 아이…"한국서 잘 살라"며 버린 아빠
- 'JTBC 뉴스룸' 안나경 아나운서, 10년 열애 끝 변호사와 결혼
- 남현희, '김영란법' 위반 신고 접수…체육회 이사 활동중 고가 물품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