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또 밀리언셀러...'드라마', 초동 113만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스파가 3개 앨범 연속 초동 100만을 넘겼다.
한터차트 최신 집계(16일 자)에 따르면, 에스파는 4번째 미니 앨범 '드라마'(Drama)로 초동(음반 발매 일주일 간 판매량) 113만 장을 팔았다.
에스파는 2개의 미니 앨범과 영어 싱글, 일본 싱글을 발표했다.
'드라마'는 에스파가 지난 10일 발매한 신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이명주기자] 에스파가 3개 앨범 연속 초동 100만을 넘겼다.
한터차트 최신 집계(16일 자)에 따르면, 에스파는 4번째 미니 앨범 '드라마'(Drama)로 초동(음반 발매 일주일 간 판매량) 113만 장을 팔았다.
'마이 월드'(MY WORLD), '걸스'(Girls)에 이어 3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전작(169만 장)보다 다소 하락했으나 올해 걸그룹 음반 톱 6에 해당하는 수치다.
특히 2023년 활약이 눈에 띈다. 에스파는 2개의 미니 앨범과 영어 싱글, 일본 싱글을 발표했다.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1위 기록도 챙겼다.
'드라마'는 에스파가 지난 10일 발매한 신보다.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선공개곡 '돈트 블링크', 수록곡 '핫 에어 벌룬', '욜로' 등 6개 트랙으로 구성했다.
한편 에스파는 17일 오후 8시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데뷔 3주년 기념 팬미팅 '마이 드라마'를 연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