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이 이 선수보다 못해?" 토트넘 팬들 이해불가, '충격' 쿨루셉이 뽑은 EPL 역대 톱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팬들조차도 데얀 쿨루셉스키(토트넘)의 선택에 동의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토트넘 공격수 쿨루셉스키는 15일(한국시간) 영국 TNT스포츠를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고 윙어 5명을 선정했다.
특히 토트넘 팬들은 쿨루셉스키가 '토트넘 라이벌' 첼시 선수는 둘이나 뽑아놓고, 손흥민 등을 제외한 것에 불만을 드러냈다.
심지어 "쿨루셉스키를 당장 팔아야 한다", "토트넘 선수가 라이벌 첼시를 좋아한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공격수 쿨루셉스키는 15일(한국시간) 영국 TNT스포츠를 통해 자신이 생각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역대 최고 윙어 5명을 선정했다. 모두가 인정할 수밖에 없는 역대급 선수들이 포함됐지만, 많은 이들을 깜짝 놀라게 한 의외의 이름도 있었다.
스웨덴 윙어 쿨루셉스키가 뽑은 5명은 5위 가레스 베일(전 토트넘·은퇴), 4위 윌리안(전 첼시·현 풀럼), 3위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2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전 맨유·현 알 나스르), 1위 에당 아자르(전 첼시·은퇴)였다.
현재 소속팀에서 함께 뛰고 있는 '캡틴' 손흥민의 이름은 없었다. 개인의 선택이긴 하지만, 손흥민은 토트넘 리빙 레전드로 평가받고 있어 아쉽다는 시선도 많다. 특히 토트넘 팬들은 쿨루셉스키가 '토트넘 라이벌' 첼시 선수는 둘이나 뽑아놓고, 손흥민 등을 제외한 것에 불만을 드러냈다.
이날 영국 스퍼스웹도 쿨루셉스키가 EPL 역대 최고 윙어 5명을 선택한 인터뷰 영상을 공유했다. 이 게시물에 토트넘 팬들이 폭풍댓글을 달았다. 한 팬은 "베일이 어떻게 윌리안보다 순위가 낮냐"고 했다. 또 다른 팬은 "손흥민은 5번째에, 베일은 4번째나 3번째에 있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 팬은 "왜 손흥민을 5번째라도 넣지 않았느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심지어 "쿨루셉스키를 당장 팔아야 한다", "토트넘 선수가 라이벌 첼시를 좋아한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다른 선수는 몰라도 4위에 뽑힌 브라질 윙어 윌리안보다는 손흥민의 개인 수상 기록 등이 훨씬 좋다. 하지만 쿨루셉스키는 "윌리안은 믿을 수 없는 선수이고 매우 과소평가돼 있다. 그래서 그의 플레이를 지켜보는 게 매우 좋다"고 설명했다.
호날두에 대해선 "그는 좋은 친구이자 환상적인 축구선수다. 호날두는 역대 최고 선수 중 한 명이다. 나는 호날두를 매우 존경한다"고 속마음을 전했다. 또 지난 여름 은퇴를 선언한 아자르에 관련해 "내가 성장하면서 가장 좋아했던 선수다. 나를 행복하게 해줬다"고 치켜세웠다.
벨기에 대표팀에서도 아자르는 폭풍활약을 펼쳤다. 2008년 처음으로 벨기에 성인 대표팀에 선발됐다. 이후 126경기에 나서 33골을 기록했다. 이보다 많은 골을 넣은 벨기에 선수는 로멜루 루카쿠(AS로마)뿐이다. '벨기에 황금세대'를 대표하는 선수였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침내 실물 전격 공개' 롤렉스 시계, 왜 MVP 오지환은 "구광모 회장께 드리겠다" 기증 뜻 밝혔나
- 'LG 여신' 교복 패션에도 숨길 수 없는 '볼륨' - 스타뉴스
- '요즘 대세' 핫걸 치어리더, 터질 듯한 볼륨감 - 스타뉴스
- '육감 몸매' 64만 유튜버, 원피스가 이렇게 섹시 - 스타뉴스
- 미녀 아나운서, 깜짝 비키니 자태 '매력 발산' - 스타뉴스
- 일본에서 1시간에 84개씩 팔리는 '방탄소년단 진 크림 스킨'..K-뷰티 얼굴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Who' 미국 빌보드 '핫100' 또 역주행..16주 연속 차트인 - 스타뉴스
- 김수현→김준수·토니안도..故송재림 빈소 앞 채운 '애도 물결' [스타현장][종합] - 스타뉴스
- 박나래, 기안84와 썸 진짜였다..최측근도 증언 "둘이 진심" - 스타뉴스
- "故 송재림 사망 직전까지 신상털이+협박"..日 사생팬, 계정 폭파 후 잠적 [종합]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