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미래세대와 대화 "산업 혁신 핵심역할 수행 지원"
최대환 앵커>
전 세계 첨단기술을 주도하는 미국 실리콘밸리에는 한인 학생과 연구가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는데요.
이들을 만난 윤석열 대통령은 한인 미래세대의 도전을 응원한다며, 재미 한인들이 산업 혁신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신국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신국진 기자>
전 세계 다양한 종류의 첨단기술 회사가 모여 있어 혁신의 상징으로 불리는 미 실리콘밸리.
윤석열 대통령은 실리콘밸리에서 도전하고 있는 한인 미래세대를 만났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의 인생과 미래를 걸고 도전을 이어가는 미래세대 여러분들이 아주 자랑스럽고 든든합니다."
최근 순방국에서 미래세대의 혁신과 도전을 뒷받침하겠다고 약속했던 윤석열 대통령은 다시 한번 우리 정부의 든든한 뒷받침을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최근 기술경쟁 첨예화, 디지털 심화 시대 진입 등 글로벌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의 해외 진출 스타트업 가운데 37.6%가 북미로 진출하고, 그중 절반 정도가 실리콘밸리로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기업 지원을 위해 이곳에 센터를 운영 중인 13개 기관의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하도록 정부 포털을 구축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또한, 한인 미래세대가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국제공동연구와 인력 교류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실리콘밸리 디지털 기업에 대한 지원체계 강화를 약속했습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우리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가 맞춤형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서로 협력해서 여러분들이 더 큰 성취를 이뤄내고 또 글로벌 무대에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도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실리콘밸리 주변에서 활동하는 과학기술과 디지털 분야 기업 연구자와 학생 등 재민 한인 미래세대 100여 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영상취재: 구자익 / 영상편집: 최은석)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