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차량공유부터 맞춤형 신차까지…HL홀딩스, 플릿온 화성 센터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HL홀딩스가 플릿(Fleet)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신차 상품화(PDI)를 함께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단지를 열었다.
이 회사에 따르면 플릿온 센터의 핵심 서비스는 중고차 재상품화다.
이 센터의 다른 서비스인 고객 맞춤형 신차 상품화(PDI)는 자동차 기능, 내∙외관 검수, 번호판 부착, 차량 등록, 용품 장착, 탁송에 이르는 절차를 한번에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각종 검사·등록 등 고객 맞춤형 신차 상품화
HL그룹 사업형 지주회사 HL홀딩스가 플릿(Fleet) 서비스와 고객 맞춤형 신차 상품화(PDI)를 함께 제공하는 종합 서비스단지를 열었다. 플릿은 렌터카, 차량 공유, 중고차 등 상업적 목적으로 운용되는 차량을 말한다.
HL홀딩스는 14일 경기 화성시에 플릿온(Fleet-ON) 센터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자동차 플릿 서비스센터 중 국내 최대 규모다. 3만 ㎡ 규모로 자동차 약 1,500대를 수용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광헌 HL홀딩스 지주 부문 대표(사장), 김준범 사업 부문 대표(사장)와 기아, 롯데렌탈, 카카오모빌리티 등 협력사 및 업계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회사에 따르면 플릿온 센터의 핵심 서비스는 중고차 재상품화다. 차량 점검→진단→복원→인증→판매로 이어지는 5단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단·인증 검사장을 마련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영상인식 인공지능(AI) 검사 장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 센터의 다른 서비스인 고객 맞춤형 신차 상품화(PDI)는 자동차 기능, 내∙외관 검수, 번호판 부착, 차량 등록, 용품 장착, 탁송에 이르는 절차를 한번에 제공한다.
김준범 HL홀딩스 사장은 "플릿온은 최신 설비를 갖추고 카카오모빌리티와 박차컴퍼니 등 제휴사와 함께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사 측은 렌터카 양도∙양수 플랫폼 기업 박차컴퍼니와 정비·수리 전문 기업 퀀텀모빌리티, 차량 운송 전문 기업 동부캐리어 등 자동차 전문 기업들과 손잡고 이 센터에서 하루 최대 100대 이상의 차량 점검 결과를 빅데이터로 만들고 분석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지연 기자 jyp@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진핑과 회담 끝나자마자... 바이든 "그는 독재자" 돌발 발언
- ‘엔조이커플’, 주위 욕먹으며 시작… 한 달에 만 원 벌었다
- "너희 아빠가 성폭행한 거야"... 그 교회 장로는 세뇌의 달인이었다
- "억울하다" 쓰러졌던 윤 대통령 장모, 징역 1년 실형 확정
- "한국 여자 다 XX할거야" 서울 한복판 백화점 전광판에 무슨 일이
- 한동훈 부인 첫 공개행보에..."전략적 행보" "공적활동 예상"
- 화장실 왕복 1시간… 인분아파트는 '용변권'을 무시한 결과
- ‘학폭’ 의혹 서예지, 법원 “광고주에 배상책임 없어”
- [단독] '스우파2' 바다 "목표는 단독 콘서트 개최" (인터뷰)
- [단독] 이선균 다리털도 '마약류 감정불가'... 수사 난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