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준석에 "이번에 나가면 두번째 가출...세력화 어려워"
박지윤 기자 2023. 11. 16. 18:18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의 탈당과 신당 창당 가능성에 대해 "이번에 나가면 두번째 가출"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홍 시장은 오늘(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태산명동서일필(泰山鳴動鼠一匹·요란하게 시작했지만 결과는 매우 사소한 모양)이 되어가는 느낌"이라며 이같이 적었습니다.
홍 시장은 이 전 대표를 구체적으로 지칭하지 않았지만, 내년 총선을 앞두고 신당 창당 가능성을 언급하는 이 전 대표에 대한 표현으로 해석됩니다.
이어 홍 시장은 "한두 번 공포탄은 위협을 느끼지만 계속되는 아무말 대잔치는 전혀 감흥이 없다"며 "반윤을 기치로 신당을 만들어도 진영논리가 굳건해진 지금 별다른 세를 모으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제3지대 신당은 기존 정당과 다른 포지티브 정당이 되어야 하는데 지금처럼 네거티브 일변도로는 포말정당이 되기 쉽다"고 지적했습니다.
끝으로 홍 시장은 이 전 대표를 향해 "영악한 분이니 잘 헤쳐 나가리라 믿지만 우리당과 정체성이 맞지 않는 주사파 출신, 친북 인사들은 데려가라"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영상] 홀란이 수능을 알아? 주먹 불끈 손흥민 "수능 대박"
- 인요한 윤심 메시지 받았다 언급에...대통령실 "그런 것 없었다"
- "입안에서 바로 녹아버리네" 전 세계 구독자 이목 끈 한식 영상
- 법원 "학폭의혹 서예지, 광고주에 손배 책임 없어…다만 모델료 절반 반환하라"
- 백화점 전광판에 '한국여자 ○○할 거야' 떠…수사 의뢰 예정(종합)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JTBC 뉴스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JTBC 뉴스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 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 | JTBC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