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닉스 코리아 2023]금철, 신개념 태양에너지 설비 '태양열집열기 해·발아기' 전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철과 금철이노베이션은 15~16일 이틀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포토닉스 코리아 2023)'에서 태양열집열기 해·발아기(HAE·BALAGI) 등을 전시했다.
태양열집열기 해·발아기 태양으로부터 방사돼 지구상에 도달하는 태양열에너지를 이용해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신개념 태양에너지 설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철과 금철이노베이션은 15~16일 이틀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포토닉스 코리아 2023)'에서 태양열집열기 해·발아기(HAE·BALAGI) 등을 전시했다.
태양열집열기 해·발아기 태양으로부터 방사돼 지구상에 도달하는 태양열에너지를 이용해 열과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신개념 태양에너지 설비다. 하이브리드 타입으로 태양열 집열기와 태양광 판넬이 조합된 제품이며 열과 온수(또는 스팀) 전기를 동시에 생산하는 열병합 기능 구현이 가능하다.
한국전력공사의 원천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신개념 고효율 태양열집열기로 세계 최초의 상하 2중 집열방식을 적용했다. 고정밀 태양광 추적기능으로 일일 또는 연간 집열량 고정식 보다 우위에 있으며 외부 전력없이 자체 독립적으로 운전되는 시스템이다.
태양열 축열조에 저장된 태양열을 효과적으로 공급하고 부족할 경우 보조열원 에 의해 공급하는 이용부, 태양열을 효과적으로 집열 및 축열하고 공급, 태양열 시스템의 성능 및 신뢰성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 장치인 제어부로 구성돼 있다.
금철이노베이션은 금철과 전남창업지주회사가 합작 투자해 설립했다. 한국전력공사로부터 기술이전받아 태양열 집열기를 통해 해수담수화, 스마트팜, 냉난방 태양열 에너지 융복합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핫라인 튼 美·中, 관계회복 물꼬
-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5·끝〉자율규제로 토종 플랫폼 우대…혁신이 춤추게 하라
- 작년 이어 올해 연말도…건강검진 스미싱 94% 최다
- 남성 정자 수 반세기 동안 절반으로 감소…알고 보니 '이것' 때문
- 공포영화 감독, 아내 토막살인에 美 발칵…“장인·장모도 실종”
- 국회입법처 “의대증원 '미니의대' 우선순위 부여해야”…복지부 “필수의료 의료사고 부담 완
- [단독]인도네시아에 K콘텐츠 불법송출…IPTV 운영조직 적발
- [관망경] 통신은 공기
- 미국부터 개도국까지…韓 의료AI, 세계로 뻗는다
- [2023 ICT창업멘토링 20스타즈]〈5〉플렉스매치 “큐레이션 오픈마켓으로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