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닉스 코리아 2023]엠텍정보기술, 스마트 배터리 관리시스템·인버터 등 출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텍정보기술은 15~16일 이틀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포토닉스 코리아 2023)'에서 스마트 베터리 관리 시스템(BMS), 파워 팩(Power Pack), 인버터 등을 출품했다.
전력 품질 및 배터리 데이터 측정, 수집 및 모니터링, 제어, 예측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텍정보기술은 15~16일 이틀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21회 국제광융합산업전시회(포토닉스 코리아 2023)'에서 스마트 베터리 관리 시스템(BMS), 파워 팩(Power Pack), 인버터 등을 출품했다.
이 회사는 에너지 빅데이터에 기반한 에너지 융합 솔루션을 개밸했다. 전력 품질 및 배터리 데이터 측정, 수집 및 모니터링, 제어, 예측 시스템 개발 등 다양한 솔루션을 출시했다.
스마트 BMS는 전력 데이터 측정과 전기 사고 예측을 하는 솔루션으로 배터리 화재를 예방하고, 정적인 배터리 사용을 위해 배터리 상태를 미리 진단할 수 있다. 기존 BMS 기능에 내부저항을 측정하는 기술과 배터리 충방전 전력 및 계통 전력측정을 통한 계통 상태를 모니터링 하는 사고예측 솔루션을 추가했다. 배터리 수명 예측 등 배터리 관리기술의 성능을 향상시켰다.
엠텍정보기술은 단순히 배터리 상태를 체크해 충방전 횟수(SoC)를 계산하고 과충전, 과방전 등의 보호회로에 대한 기능 구현을 중심으로 한 저가형 제품과 달리 셀 전압, 온도, 전류를 측정해 SoC를 계산한다. 배터리 상태를 가장 정확히 예측할 수 있는 내부저항까지 측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전기차 배터리 모듈을 구성하고 있는 각 셀의 내부 임피던스 측정 기술을 확보했다.
이 회사는 전기차에 장착된 대용량 고전압 배터리에 저장된 전기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는 V2X 인버터다 출시했다. 전기차 배터리에 충전한 전기를 가정용(V2H)이나 그리드망 (V2G) 등으로 전송하는 장치다. 이 제품을 연결하면 캠핑이나 외부 행사 또는 재난지역에서 전기차를 응급용 전원으로 사용할 있다.
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핫라인 튼 美·中, 관계회복 물꼬
- [플랫폼 규제 패러다임을 바꾸자]〈5·끝〉자율규제로 토종 플랫폼 우대…혁신이 춤추게 하라
- 작년 이어 올해 연말도…건강검진 스미싱 94% 최다
- 남성 정자 수 반세기 동안 절반으로 감소…알고 보니 '이것' 때문
- 공포영화 감독, 아내 토막살인에 美 발칵…“장인·장모도 실종”
- 국회입법처 “의대증원 '미니의대' 우선순위 부여해야”…복지부 “필수의료 의료사고 부담 완
- [단독]인도네시아에 K콘텐츠 불법송출…IPTV 운영조직 적발
- [관망경] 통신은 공기
- 미국부터 개도국까지…韓 의료AI, 세계로 뻗는다
- [2023 ICT창업멘토링 20스타즈]〈5〉플렉스매치 “큐레이션 오픈마켓으로 크리에이터 수익 창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