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호텔체인 '아코르'와 PLCC 출시…"연간 3만 장 판매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타사도 다른 호텔 체인과 제휴카드를 냈던 사례가 있습니다. 그 상품과 대비해서 우리카드의 올 우리카드는 포인트를 이용해서 숙박을 예약할 수 있는 상품 구성을 하는 등 F&B(식음료)와 숙박 혜택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상품 구성을 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연간 2만 장~3만 장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고 실제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그 정도 판매량이 나오면 훌륭한 성적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글로벌 호텔체인 아코르와 이번 제휴를 통해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호텔 프리미엄 서비스를 국내외에서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아코르 제휴카드 고객분들께 다양한 서비스 혜택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코르와 협업해 만족스러운 카드 라이프 혜택을 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올 우리카드 인피니트·프리미엄’ 상품 출시 기자간담회
프랑스 자연과 역사 본뜬 디자인 선봬
[더팩트ㅣ송파구=이선영 기자] "타사도 다른 호텔 체인과 제휴카드를 냈던 사례가 있습니다. 그 상품과 대비해서 우리카드의 올 우리카드는 포인트를 이용해서 숙박을 예약할 수 있는 상품 구성을 하는 등 F&B(식음료)와 숙박 혜택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상품 구성을 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연간 2만 장~3만 장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고 실제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그 정도 판매량이 나오면 훌륭한 성적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16일 우리카드가 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와 손잡고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를 선보였다. 우리카드는 이날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소피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ALL 우리카드 Infinite(올 우리카드 인피니트)'와 'ALL 우리카드 Premium(올 우리카드 프리미엄)' 상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 자리에는 메디 헤미씨 아코르 사장, 쯔웨이 웡 아코르 아시아태평양지역 부사장을 비롯한 우리카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출시한 카드 2종은 세계적인 명품 디자이너 업체 마자리니가 프랑스의 자연과 역사를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올 우리카드 인피니트는 파리 바가텔 공원 공작새를 담았고 올 우리카드 프리미엄은 파리 에펠탑과 개선문을 각각 담았다.
우리카드에 따르면 아코르 PLCC 출시에 앞서 해외 제휴 카드·바우처 발급 절차도 대폭 혁신했다. 카드 발급 후 최단 7일 이내 바우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고 회원 인증 절차 간소화·연회비 즉시결제 프로세스 등도 개발했다.
아코르도 우리카드의 디지털 강점을 높게 평가했다. 메디 헤미씨 아코르 사장은 "아코르 협업한 카드가 한국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경쟁입찰에 여러 금융사가 참여했는데, 우리카드가 보유한 디지털 강점을 높게 평가해 제휴를 맺게 됐다. 우리카드의 빠른 추진력으로 이른 론칭도 가능했다. 프랑스에도 관련 기술팀이 있지만 14개월 만에 달성하는 추진력 있는 파트너는 처음 봤다"고 말했다.
올 우리카드 인피니트의 연회비는 50만 원, 올 우리카드 프리미엄은 15만 원이다. 메탈 플레이트 디자인은 추가 비용을 지불하고 신청할 수 있다.
올 우리카드 인피니트는 아코르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ALL(Accor Live Limitless)과 연동해 ALL 리워드 포인트 기프트 1만4000 포인트를 제공하고 이용금액 3000원당 최대 5 ALL 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해줄 뿐만 아니라 연간 2000만 원 이상 이용 시 5000 ALL 리워드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준다.
유료 멤버십인 아코르 플러스 트래블러를 무료로 제공하고 모든 회원에게 골드 등급을 기본 제공하며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플래티넘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도 해준다.
모든 회원 대상으로 실버 등급을 기본 제공하며 연간 이용금액에 따라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해외 럭셔리 호텔 2인 무료조식과 식음업장 크레딧, 전세계 라운지와 KAL 리무진 무료이용 서비스, 비자 플래티넘 기본 서비스와 무료 발레파킹 서비스도 제공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글로벌 호텔체인 아코르와 이번 제휴를 통해 한층 더 높은 수준의 호텔 프리미엄 서비스를 국내외에서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아코르 제휴카드 고객분들께 다양한 서비스 혜택과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아코르와 협업해 만족스러운 카드 라이프 혜택을 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우리카드의 이번 상품 출시는 글로벌 호텔 체인과 국내 카드사의 두 번째 협력 사례다. 앞서 신한카드는 2021년에 이어 지난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PLCC 상품 '메리어트 본보이' 상품 2종을 선보였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금호타이어도 산재 '초비상'…'1600여명 다치고 병들어' (탐사이다)
- '벌써부터 역대급'…삼성전자, 갤럭시S24 시리즈로 'AI폰' 선공 나선다
- '尹 대선공약' 이승만기념관…송현광장 화답하는 서울시
- '尹心' 공개한 인요한…난감해지는 국민의힘
- '투자의 귀재' 안상균 앵커PE 대표, IPO 잇단 줄무산에 '굴욕'
- '유교걸' 이세영 vs '시크녀' 김유정, 불꽃튀는 연기 대결[TF프리즘]
- 항공업계 엇갈린 실적…FSC 주춤, LCC 떴다
- 검찰 "세 치 혀가 사람 잡아"…'1심 무죄' 최강욱 징역 10개월 구형
- '尹까지 나섰지만…' 개미들, 공매도 개선 기대감 적은 까닭은
- 손흥민 황희찬 이강인 '축구 쇼', 오늘 2026 북중미월드컵 '대장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