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대박난 '피지컬:100' PD "지상파 방송에서 차였던 기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100'을 제작한 장호기 PD는 "('피지컬:100'은) 지상파 방송에서 재미없다고 하지 말자고 했던 기획안"이었다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플랫폼 다양화로 콘텐츠가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다.
장 PD는 16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풀만 서울에서 열린 국제 OTT 포럼에서 "지상파 다큐멘터리 만들던 PD가 티빙, 웨이브 등과 만나 수요가 맞으면 충분히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세상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획 제안하고 싶은데 넷플릭스 연락처만 알아"
"창작자들과 OTT 간 소통 창구 만들어 달라"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피지컬:100'을 제작한 장호기 PD는 "('피지컬:100'은) 지상파 방송에서 재미없다고 하지 말자고 했던 기획안"이었다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 플랫폼 다양화로 콘텐츠가 성공을 거뒀다고 말했다.
장 PD는 16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풀만 서울에서 열린 국제 OTT 포럼에서 "지상파 다큐멘터리 만들던 PD가 티빙, 웨이브 등과 만나 수요가 맞으면 충분히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세상이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PD가 제작한 예능 '피지컬:100'은 지난 1월 넷플릭스 공개 후 넷플릭스 톱 10 비영어권 TV쇼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한국 예능 사상 최초다.
넷플릭스도 '피지컬:100'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리얼리티·버라이어티 예능이 해외 넷플릭스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으며 내년 중으로 '피지컬:100' 시즌2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국 OTT 산업 발전 방안' 토론자로 참석한 장 PD는 "오늘(16일) 아침에 시즌2 마지막 에피소드를 넷플릭스에 넘기고 편집실에서 나왔다"며 "많은 창작자가 OTT에 좋은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작하기 위해 많은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고 말했다.
다만 그는 티빙, 웨이브 등 OTT 플랫폼과 창작자 간의 초기 소통이 부족한 점에 대해 아쉬움을 드러냈다. 장 PD는 '피지컬:100' 제작 당시 유일하게 알던 이메일 주소가 넷플릭스였다며 "티빙, 웨이브와도 좋은 기회를 가지고 싶었는데 어떻게 연락하는지 몰랐다"고 말했다.
그는 "각 플랫폼이 어떤 콘텐츠를 찾고 어떻게 연락하면 되는지 구체적으로 (창작자들에게) 알려줬으면 좋겠다"고 토로했다.
아울러 장 PD는 "제작자 입장에서는 더 많은 투자를 받기보다는 기회를 주신 거에 감사히 잘 만들고 다음에 한 번 더 찾아주시면 좋겠다는 마음을 갖는 게 현실"이라며 "넷플릭스뿐만 아니라 다른 OTT도 많이 성장해 줘야 창작자들도 더 많은 기회, 권리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