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남동발전, 에너지 효율향상 분야 국무총리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su21@naver.com)]경남 진주 소재 한국남동발전은 16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23년 한국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효율향상과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에너지 효율향상 부분 포상은 고효율 설비투자, 에너지 절감, 기술개발과 보급 등 에너지 효율개선과 에너지 사용량 절감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경남 진주 소재 한국남동발전은 16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2023년 한국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효율향상과 절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에너지 효율향상 부분 포상은 고효율 설비투자, 에너지 절감, 기술개발과 보급 등 에너지 효율개선과 에너지 사용량 절감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수여한다.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012년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ISO50001)을 도입해 체계적인 에너지절약 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운전절차 개선, 노후설비 교체, 소비전력 절감, 고효율 설비 도입으로 에너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에너지 성능과 효율관리 프로그램을 중소기업과 공동 개발하는 등 에너지절감 분야에 우수한 연구실적을 달성하고 전사 에너지절감 우수과제 공모, 에너지 절약 위원회 운영 등 예산절감과 에너지 위기극복에 기여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남동발전 조원균 발전처장은 “앞으로도 국가 에너지 효율혁신 및 에너지 다이어트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수 기자(=진주)(kdsu21@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 상병 사건' 지시 없다던 국방부? 물증 나와…"지휘책임자, 수사 의뢰 아닌 징계로"
- 국회 연금개혁 자문위 "보험료율13%-소득대체율 50%, 또는 15%-40%로"
- 尹대통령, 헌법재판관 후보에 '이재용 석방' 정형식 지명
- 국민의힘 "4.5일제는 눈속임 불량정책, 검사 탄핵은 코미디"
- 尹대통령 "회복력 있는 공급망이 다자무역체제 핵심"
- 혁신위 '윤심' 압박에 왕년 '윤심 주자' 김기현 "당 문제에 대통령 언급 말라"
- 미완의 정치개혁, 시험대에 오른 2024 총선
- 시진핑 "대만과 반드시 통일"에 바이든 "하나의 중국 원칙 존중"
- 김종민‧윤영찬‧이원욱‧조응천, 이재명에 '강성 팬덤 결별' 한 달 시한 제시
- 홍익표 "골프·주식에 빠진 김명수, 대통령이 지명 철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