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트렌드는 프리미엄 짠테크·재충전 소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는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통해 내년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양상으로 '리프레시 소비'와 '프리미엄 짠테크'를 꼽았다고 16일 발표했다.
리프레시 소비는 쇼핑의 오락적 기능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조어다.
계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짠테크'(짜다+재테크) 방법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고도 판단했다.
영리한 소비자들은 기존의 단순한 절약에서 한 단계 진화한 프리미엄 짠테크를 추구하고 있다는 얘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는 ‘2024 글로벌 소비자 트렌드’를 통해 내년 한국에서 주목해야 할 소비 양상으로 ‘리프레시 소비’와 ‘프리미엄 짠테크’를 꼽았다고 16일 발표했다. 리프레시 소비는 쇼핑의 오락적 기능이 더욱 커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조어다. 오픈런, 한정판 제품 구매 등을 통해 지루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으려는 소비가 자리 잡았다고 봤다.
계속되는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들의 ‘짠테크’(짜다+재테크) 방법이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고도 판단했다. 영리한 소비자들은 기존의 단순한 절약에서 한 단계 진화한 프리미엄 짠테크를 추구하고 있다는 얘기다. 최근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좋은 자체브랜드(PB) 제품이 주목받는 게 이에 해당한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권가에 소문이 돈다는데…CEO들 "나 떨고 있니" 초긴장
- 이게 다 그놈 '소변' 때문…하루아침에 '희망퇴직' 날벼락
- "20점대로 서울 아파트 청약 당첨"…분위기 확 달라졌다
- "올해만 주가 4배 '껑충' 뛰었다"…큰손들 폭풍 매수한 종목
- 편의점에 1300만원 커피머신을?…"미쳤다" 했는데 지금은 [하수정의 티타임]
- [단독] '음주 운전' 배우, 피해자에 "난 취준생" 거짓말
- "7급 공무원 성인 BJ, 나 아닌데"…JTBC 무단 도용에 '발끈'
- "서예지 모델료 2억2500만원 반환" 판결 후…소속사 "의혹 사실 아니야" [전문]
- 양육수당도 코인으로 날린 최경환, 이 와중에 "초록 잔디가 불러"
- '블프' 대목인데…매장 문 닫고 "제품 안 판다"는 이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