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났다”…유통가, 수험생 프로모션 돌입

이지민 기자 2023. 11. 16. 17: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빕스 ‘샐러드바 3+1 프로모션’ 혜택
전자랜드도 최대 25% 세일 판매
에버랜드·서울랜드 통큰 이벤트
항공업계, 수험생 대상 할인행사
스타벅스 등 식음료 및 전자제품 판매, 항공업계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코리아 제공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남과 동시에 50만5천여명의 수험생을 위한 ‘수험표 할인 행사’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와 전자제품, 테마파크, 항공업계 등이 수능 수험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스타벅스는 이달 말까지 스타벅스 매장과 모바일 앱에서 수험생 응원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전개한다.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일부 음료에 한해 현장 주문 시 수험표를 제시하면 무료로 한 사이즈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또 모바일 앱에서는 1999~2005년생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신규 가입자 중 선착순 2만명에게 ‘제조 음료 1+1’ 쿠폰을 증정한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외식 브랜드 빕스는 내달 15일까지 수험생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샐러드바 3+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매장에서 주문 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해당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수험생 또는 청소년 동반 시 테이블당 1회 적용 가능하며 타 쿠폰 및 행사, 제휴할인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롯데하이마트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달 말까지 수험생 수험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노트북, 모바일, 스마트워치, 음향기기, 게임기기 등 행사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험표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들에게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

전자랜드도 수험생 수능 선물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을 최대 25% 할인 판매에 나선다. 홈플러스도 오는 30일까지 자사 매장에서 삼성 갤럭시, 노트북, 키보드 등 가전 구매 시 일부 품목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수능 수험생 이벤트를 전개한다.

수능 수험생들을 위해 테마파크·항공권 프로모션도 대거 진행된다.

N서울타워는 오는 12월15일까지 수험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전망대 입장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동반 1인까지 적용된다.

서울랜드는 연말까지 파크이용권을 60% 할인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수능 탈출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능 탈출 특별할인은 매표소에서 수능 수험표나 접수증, 또는 수시 합격증 원본과 신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는 오는 30일까지 어드벤처와 아쿠아리움, 서울스카이, 어드벤처 부산, 워터파크 등에서 수험생 할인에 나선다.

롯데월드는 수험생들에게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최대 4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 아쿠아리움은 40%, 서울스카이는 30% 할인해 준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종일권은 50%, 롯데워터파크는 53% 수험생 할인이 제공된다.

항공업계도 수능 수험 고객 한정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제주항공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내년 2월23일(성수기 제외)까지 제주~김포·부산·청주·광주·대구, 김포~부산 등 국내 노선을 대상으로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인에 한해 정규운임 기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험생 할인 항공권 예매는 오는 12월29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 모바일 앱. 웹에서만 가능하며 탑승 당일 제주항공 카운터에서 2024학년도 대입 지원서(수시 포함), 원서접수증, 수험표 중 1개를 제시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티웨이항공은 국내 대학에 지원한 한국 국적의 수험생 본인에 한해 내년 2월20일(크리스마스, 설날 연휴 제외)까지 운항하는 노선을 대상으로 국내선은 왕복 25%, 국제선은 왕복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내년 1월31일까지 예매를 마치고 발권 시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이스타항공도 다음 달 15일까지 수험생 본인과 동반자 1명을 ‘특별 신분 할인 대상’으로 지정, 제주 노선에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포·청주·군산발 제주 노선에서 내년 1월31일까지 탑승하는 항공권 예매 시 적용할 수 있으며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 로그인한 뒤 결제 단계에서 탑승자 정보 입력란에서 할인을 선택하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오랜 시간 고생한 수험생분들께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며 “그간 쌓인 스트레스를 맘껏 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민 기자 easy@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