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잡지 선정 '세계 100대 작가'에 양혜규 포함…1위는 리히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작가 양혜규가 독일 경제잡지 '캐피탈'이 선정한 올해 '세계 100대 작가'에 포함됐다.
16일 캐피탈 11월호에 따르면 생존 작가 중 100명을 선정하는 명단에서 양혜규 작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93위에 올랐다.
아시아권 작가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양혜규 외에 중국의 아이웨이웨이, 일본의 오노 요코, 스기모토 히로시가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작고 작가 순위서 백남준 14위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 작가 양혜규가 독일 경제잡지 ‘캐피탈’이 선정한 올해 ‘세계 100대 작가’에 포함됐다.
16일 캐피탈 11월호에 따르면 생존 작가 중 100명을 선정하는 명단에서 양혜규 작가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93위에 올랐다. 아시아권 작가로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양혜규 외에 중국의 아이웨이웨이, 일본의 오노 요코, 스기모토 히로시가 포함됐다.
지난해와 비교해 가장 많이 순위가 상승한 작가는 인도계 영국 작가 애니시 커푸어(69)였다. 그는 지난해 41위에서 올해는 31위에 이름을 올렸다.
작고한 작가를 대상으로 한 순위에서는 앤디 워홀이 1위를 차지했다. 백남준은 지난해 15위에서 올해는 14위에 올랐다.
한편 캐피탈은 매년 주요 미술관에서 열린 개인전과 주요 그룹전에 참여한 횟수, 베네치아 비엔날레 등 주요 국제미술 행사 참여도 등을 점수로 환산해 100대 작가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딸 출국장 못 찾아 울어”…‘최고령 수험생’ 김정자 할머니의 사연
- 제주서 수능 1교시 ‘마지막 5분’ 남기고 돌발 상황…무슨 일
- “한국 여자 다 강간할 거야”…백화점 전광판에 범죄 예고글
- 서예지 측 "학폭 의혹, 사실 NO…모델료 일부 반환만" [공식]
- 바이든 "시진핑은 독재자"…中 증시 돌연 폭락
- 버스 옆 고교생에 슬금슬금…승객 신고에 50대 男 체포
- "광모형이 우승 턱 쏜다"…LG전자, '29% 할인' 윈윈 페스티벌 개최
- 여자친구 목 졸라 살해한 전 해양경찰관…무기징역 구형
- '나혼자산다', JMS 호텔 촬영 논란…MBC '묵묵부답'
- 박지윤, 이혼 후 악플러 고소 "두 아이 엄마로 홀로서기…응원해달라"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