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고생했어요”…수험생 위한 다양한 문화 혜택 쏟아진다
문체부, “수험생 즐길 수 있는 정보 계속 안내할 것”
문화체육관광부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해 전시와 공연, 스포츠 분야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은 기획전시 무료관람과 실감체험관 투어에 참여하는 수험생에게는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기념품을 증정한다.
국립경주박물관은 수험생 대상 온라인 문화강좌를 진행하며 국립현대미술관(과천·서울·덕수궁·청주)은 고3 학생을 포함한 만 24세 이하 청년들에게 상시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세종도서관은 수능이 끝나는 11월 30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도서를 대출한 수험생에게 책과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선착순 100명 한정)한다.
또 문체부는 올해 말까지 수능 수험표 소지자는 사전 예약 없이 청와대를 바로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예술의전당은 전국 수험생들이 전당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학교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영상콘텐츠 ‘삭 온 스크린(SAC on Screen)-수능 특별상영회’를 마련했다. 그리고 11월 18일, ‘2023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와 11월 24일 ‘2023 예술의전당 마음을 담은 클래식’ 공연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11월 29일,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아트홀에서 열리는 크로스오버 퓨전밴드 ‘두번째달’, 소리꾼 ‘오단해’의 합동공연 ‘모던풍류-두번째달x오단해’와, 12월 1일과 2일, 경기 연천군 수레울아트홀에서 열리는 ‘남경주x송은혜 뮤지컬넘버 콘서트’, ‘남상일x리사’ 합동공연은 수험생 대상 전석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영화관·프로스포츠 경기도 수험생을 위한 할인 무료입장 혜택을 준비해 ‘수험생 모시기’에 나선다.
메가박스는 청소년과 수험생이 영화를 7천원으로 관람할 수 있는 ‘수능 끝! 소원성취 이벤트’를 내달 10일까지, 시지브이(CGV)는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7천원 예매 혜택을 오는 26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는 관객에게 8천원 예매 혜택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시네마는 이달 말까지 1318 청소년을 대상으로 7천원 예매 혜택과 함께 ‘콤보(팝콘과 음료)’ 3천원 구매권을 제공하는 ‘너 틴(Teen)이야?’ 이벤트를 펼친다.
스포츠업계도 수험생을 위해 내달까지 수험생 본인을 포함해 2인까지 프로축구, 농구, 배구 경기 관람 시 현장 판매 또는 온라인 예매를 통해 무료입장 또는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체부는 수험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생활 정보를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을 통해 안내하고, 문화포털을 통해 게재한다고 설명했다.
김한울 기자 dahan810@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
- “수고했어 우리 아들, 딸”…“수능 끝, 이제 놀거예요!” [2025 수능]
- 지난해보다 쉬웠던 수능…최상위권 변별력 확보는 ‘끄덕’ [2025 수능]
- 평택 미군기지 내 불법 취업한 외국인 10명 적발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직장 내 괴롭힘에 고작 ‘감봉 1개월’...경기아트센터, 솜방망이 처벌 논란
- [시정단상] 지방재정 안정화 정책 시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