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기아, 23년 역대급 매출 기대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기아에 대해 전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6일 기아가 전일 대비 3.4% 오른 8만43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지난 10월 말 이후 8만원대를 넘으며 3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기아는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이 75조억원, 영업이익은 9조1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1%와 98.4% 상승했다고 밝혔다. 이와 같은 추세라면 올해 연간 영업이익은 1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14일 기아가 2023년 역대급 실적을 달성하는 한 해로 기록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101.7조원, 영업이익은 12조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7.5%와 68%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전기차에 대한 수요 감소로 주요 경쟁사들이 투자 계획을 축소하거나 철회하는 움직임을 보이는 와중에 기아는 다양한 라인업 확대를 통해 잠재적 전기차 시장에 적극 대응하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다만 전기차에 들어가는 옵션 등이 삭제됨에 따라 경쟁사 대비 차별화가 어려울 수 있다며 매수의견을 유지하되 목표주가는 12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기아에 대해 전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2024년에는 부자가 될수 있을까…미리보는 신년 운세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편의점에 1300만원 커피머신을?…"미쳤다" 했는데 지금은 [하수정의 티타임]
- '블프' 대목인데…매장 문 닫고 "제품 안 판다"는 이 회사
- "삼성 부사장으로 모신다고요?"…기재부 직원들 '술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단독] '음주 운전' 배우, 피해자에 "난 취준생" 거짓말
- 일본이 이렇게까지?…'인구감소 충격'이 부른 파격 변화 [정영효의 인사이드재팬]
- "서예지 모델료 2억2500만원 반환" 판결 후…소속사 "의혹 사실 아니야" [전문]
- "7급 공무원 성인 BJ, 나 아닌데"…JTBC 무단 도용에 '발끈'
- 양육수당도 코인으로 날린 최경환, 이 와중에 "초록 잔디가 불러"
- 전청조에 4억 벤틀리 받은 남현희, '김영란법' 신고당했다
- 매출 130억 '신기록' 썼다…中 광군제서 난리난 한국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