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자조금-카카오메이커스, 지구 지키는 친환경 농산물 기획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가 카카오메이커스와 협업하는 '제가버치' 프로젝트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 3가지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기획전은 더 많은 사람이 친환경 농산물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유통 경로를 다각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는 일만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행동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일에 힘쓰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가버치는 공급 과잉이 예상되는 농·축·수산물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제값을 인정받고 판매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사업이다.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을 도울 뿐만 아니라, 농약과 화학비료 사용을 지양하고 대기 중 탄소를 정화하는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한다. 최근에는 화훼농가로도 프로젝트를 확장했다.
이번에 판매하는 친환경 농산물은 유기농 배, 유기농 고춧가루, 유기농 고구마로 총 3가지로, 철저한 샘플 품평회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판매는 오는 21일 오후 5시까지 총 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기획전은 더 많은 사람이 친환경 농산물 구매 경험을 제공하고, 유통 경로를 다각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친환경 농산물을 구매하는 일만으로도 지구를 지키는 행동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친환경 농업의 가치를 알리는 일에 힘쓰고 싶다”라고 전했다.
지희수 기자 heesuji@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준석 겨냥해 “이번에 나가면 두 번째 가출…친북인사 데려가라”
- 바이든, 정상회담 끝나자마자 “시진핑은 독재자”
- “변비라면 이 자세를”…싱가포르 의사 추천 쾌변 방법 ‘2600만 뷰’
- 실종 남성 추적하다…옥천 야산서 불탄 차량 속 백골시신 발견
- 성탄절 문구 쓰랬더니…백화점 전광판에 성범죄 암시글 올라와
- 인요한 “尹의 신호 왔다”에 대통령실 “그런 것 없다” 선 긋기
- 수험생 웃기고 울리는 ‘수능 필적확인 문구’…올해는?
- 정진석 실형 내린 박병곤 판사 ‘정치적 SNS’에…法 “엄중 주의 촉구”
- 尹,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 지명
- 전청조에 벤틀리 받은 남현희, ‘김영란법 위반’ 신고당했다…대한체육회 자진 사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