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 수육, 도드람한돈으로 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는 정부가 김장재료 수급 안정 대책을 가동하며 김장 비용이 작년에 비해 9.4% 하락해 김치를 직접 담그는 가구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김장김치에는 돼지고기 수육이 빠질 수 없어 김장철 돼지고기 소비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돈 도드람은 부위별 돼지고기 수육의 특징을 소개하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리 방법을 추천한다.
별도의 재료 없이 돼지고기만 준비하면 완성되는 '도드람 수육비법' 제품의 활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장김치에는 돼지고기 수육이 빠질 수 없어 김장철 돼지고기 소비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돈 도드람은 부위별 돼지고기 수육의 특징을 소개하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리 방법을 추천한다.
쫄깃하고 야들야들한 맛을 선호한다면 ‘도드람한돈 보쌈용 삼겹살’ 부위가 제격이다. 삼겹살은 인기있는 수육의 부위로 살코기와 지방층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돼지고기 진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앞다리살은 살코기 비율이 높아 씹는 식감이 좋고 담백해 수육 재료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 목심은 지방 함유량이 적고 씹을수록 육즙이 풍부해 수육 부위로 잘 어울린다.
개인의 취향에 맞는 부위를 선택했다면 누구나 쉽게 수육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별도의 재료 없이 돼지고기만 준비하면 완성되는 ‘도드람 수육비법’ 제품의 활용이다. 도드람 수육비법 하나를 돼지고기 1kg 당 물 1리터를 함께 넣고 50분간 가열하면 간단하게 맛집 수육의 맛을 구현할 수 있다.
도드람 수육비법은 ‘오향’과 ‘쌍화’ 두 가지 종류가 출시돼 있다. 도드람 수육비법 오향은 팔각, 후추, 정향, 계피, 회향 성분이 들어 있어 오향의 진한 향이 돼지고기의 잡내를 잡고, 간장의 깊고 풍부한 감칠맛이 수육의 맛을 높여준다. 또한 도드람 수육비법 쌍화에는 쌍화농축액 성분이 들어 있어 잡내 없이 풍미 가득한 수육을 즐길 수 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예년에 비해 김장인구가 늘어나 농축산물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며 농축산 농가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짐작된다”며 “품질 높은 도드람한돈과 도드람이 소개하는 부위별 레시피로 가족들과 함께 김장김치를 즐기며 김장의 고된 과정을 보상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준석 겨냥해 “이번에 나가면 두 번째 가출…친북인사 데려가라”
- “변비라면 이 자세를”…싱가포르 의사 추천 쾌변 방법 ‘2600만 뷰’
- 실종 남성 추적하다…옥천 야산서 불탄 차량 속 백골시신 발견
- 성탄절 문구 쓰랬더니…백화점 전광판에 성범죄 암시글 올라와
- 바이든, 정상회담 끝나자마자 “시진핑은 독재자”
- 수험생 웃기고 울리는 ‘수능 필적확인 문구’…올해는?
- 尹,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 지명
- 인요한 “尹의 신호 왔다”에 대통령실 “그런 것 없다” 선 긋기
- 김기현, 인요한 직격…“당내 문제에 대통령 언급 바람직하지 않아”
- “지난 50년간 남성 정자수 50% 감소… OOO가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