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리조트, 23/24 스키시즌 12월 초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최대 154m인 총 8면의 광폭 슬로프와 시간당 1만5000명을 이동시키는 고속 리프트, 무선 원격제어 제설 시스템 등의 스키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시간제 리프트권을 비롯하여, 동 시간대 이용 고객 수를 제한하는 슬로프 정원제, 스마트폰 하나로 예약부터 입장까지 이용 가능한 스키 모바일 퀵패스 등의 첨단 시스템으로 스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최대 154m인 총 8면의 광폭 슬로프와 시간당 1만5000명을 이동시키는 고속 리프트, 무선 원격제어 제설 시스템 등의 스키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시간제 리프트권을 비롯하여, 동 시간대 이용 고객 수를 제한하는 슬로프 정원제, 스마트폰 하나로 예약부터 입장까지 이용 가능한 스키 모바일 퀵패스 등의 첨단 시스템으로 스키장을 운영하고 있다.
곤지암리조트는 23/24시즌 30억 원을 투자하여 초중급 슬로프 및 눈썰매장 확대를 비롯해 최신 스키 시설과 다양한 고객 서비스, 즐길 거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중급 슬로프 상단 일부 구간을 개조해 초중급자도 이용할 수 있는 완만한 슬로프면으로 조정하였다. 슬로프 하단에서만 즐기던 초중급 스키어도 스키장 정상에서부터 베이스까지 더 길고 넓게 스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키어가 몰리는 주말에 혼잡함을 개선하기 위해 슬로프 중간에서 정상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그램 리프트도 추가 확대한다.
지갑이나 티켓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예매부터 입장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도 더욱 강화한다. 리프트권 발권 후 스키 모바일 퀵패스를 이용하면 추가 이용시간 1시간을 제공한다.
주요 고객 편의시설의 운영도 개선한다. 무인 매표 키오스크 부스를 새롭게 신축하고, 최신 키오스크 8대를 새로 설치했다. 노후된 스키 렌탈 장비도 2500여개를 신규로 구매하고, 물품보관함도 최신형 카드결제식으로 교체했다.
아이 동반 가족 고객을 위해 ‘펀 슬로프’ 5곳을 조성했다. 초중급 슬로프에 위치한 360도 회전 구간, 웨이브 코스와 함께 상급 슬로프에 뱅크턴과 웨이브존을 조성했다. 눈썰매장은 기존 13개 레일에서 15개로 확대하고, 이용 정원도 300명으로 늘렸다.
또한 스키하우스 앞 빛의 광장에는 8m 높이의 ‘스키 베어’캐릭터를 새로 설치한다. 콘도 기프트샵에서는 곤지암 베어 인형과 겨울시즌 스페셜 케익 등 시그니처 상품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호-이은지, 웨딩화보 공개…친구에서 커플로 과몰입주의 (학연)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결혼 후 첫 투샷…달콤 입맞춤 [DA★]
- 판결도 딱딱…서예지, 문제적 연예인 롤모델 될 판 [홍세영의 어쩌다]
- ‘홍김동전’ 제작비 100만원 도난 사건 발생…극강 추격전
- 최경환♥박여원 “생활비 준다고 생색→전부 빚 갚아…” 위기 (살림남) [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