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군,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가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16일 롯데 유통군에 따르면, 올해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은 롯데호텔월드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다.
이 명예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직에 재임하는 동안 대형마트와 SSM에 대한 사회적 규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유통 및 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 논문집에 52편 이상을 발표하는 등 다수의 학술 연구활동과 교육도 수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롯데 유통군에 따르면, 올해 상전유통학술상 시상식은 롯데호텔월드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진행된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시상자로 나서고, 이동우 롯데지주 대표와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 등 유통군 내 6개사 대표들이 참석한다.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호를 딴 상전(象殿)유통학술상은 유통산업을 견인하는 ‘유통학’의 발전을 위해 우수한 유통학 연구자들을 발굴 및 양성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된 학술상이다.
올해에는 학술대상 1명, 최우수학술연구상상(학술/정책부문) 3명, 신진학술연구상 1명 등 총 5명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학술대상에는 이승창 한국항공대학교 명예교수가 선정됐다. 이 명예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직에 재임하는 동안 대형마트와 SSM에 대한 사회적 규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했고, 유통 및 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 논문집에 52편 이상을 발표하는 등 다수의 학술 연구활동과 교육도 수행했다.
최우수학술연구상(학술부문)은 박정은 이화여대 교수와 정연승 단국대학교 교수가 수상한다. 박 교수는 유통학회를 비롯한 다양한 학술대회에서 유통의 핵심기능인 영업관리와 판매사원 연구 등 다수의 논문과 연구를 수행했으며, 정부와 공공기관 및 기업과의 산학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한 교육 및 자문활동도 수행하며 유통학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정 교수는 국내‧외 학술지에 총 70여 편의 연구논문을 발표하고 국제적으로 영향력 있는 마케팅 분야의 최상위 저널에 다수의 학술 논문을 게재하는 등 마케팅 및 유통학 발전에 기여해왔다.
최우수학술연구상(정책부문)에는 김상덕 경남대학교 교수가 선정됐다. 김 교수는 유통분야 18편을 포함한 총 37편의 정부, 지자체, 민간기업을 위한 정책연구보고서를 발표하는 등 유통분야 산업과 정부정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신진학술연구상은 김우빈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 박사가 수상한다. 김 박사는 소매유통업의 디지털 혁신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국내‧외 대학교와 롯데홈쇼핑 등에서 패션 유통시장 현황과 디지털 혁신에 관련된 교육과 학술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정부 및 유통 관련 기업과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꾸준히 수행하며 신진연구자로서 필요한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준석 겨냥해 “이번에 나가면 두 번째 가출…친북인사 데려가라”
- “변비라면 이 자세를”…싱가포르 의사 추천 쾌변 방법 ‘2600만 뷰’
- 실종 남성 추적하다…옥천 야산서 불탄 차량 속 백골시신 발견
- 성탄절 문구 쓰랬더니…백화점 전광판에 성범죄 암시글 올라와
- 尹,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 지명
- 수험생 웃기고 울리는 ‘수능 필적확인 문구’…올해는?
- 김기현, 인요한 직격…“당내 문제에 대통령 언급 바람직하지 않아”
- 바이든, 정상회담 끝나자마자 “시진핑은 독재자”
- 인요한 “尹의 신호 왔다”에 대통령실 “그런 것 없다” 선 긋기
- “지난 50년간 남성 정자수 50% 감소… OOO가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