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서울 홍대 플래그십 매장 열어…“오프라인 비즈니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무신사가 서울 홍대 인근에 처음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사진)'를 앞세워 오프라인 비즈니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무신사는 오는 17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인근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를 공식 개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신사 홍대'는 스트리트·캐주얼·포멀 등 무신사에 입점한 15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신사가 서울 홍대 인근에 처음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사진)’를 앞세워 오프라인 비즈니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무신사는 오는 17일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 인근에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무신사 홍대’를 공식 개점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무신사 홍대’는 스트리트·캐주얼·포멀 등 무신사에 입점한 150여 개 브랜드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입어볼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다.
지난달 무신사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대구 동성로에 ‘무신사 대구’를 먼저 열었으며, 이번에 서울 지역 거점으로 홍대에 신규 매장을 선보였다.
한문일 대표는 이날 서울 마포구 ‘무신사 테라스’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무신사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30호점까지 늘리는 등 공격적인 오프라인 확장 목표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무신사의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는 온라인과 동일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무신사 홍대 매장의 상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스캔하면 온라인 기준 실시간 가격과 할인 가능 정보를 확인하고, 온라인과 동일한 최종 결제액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중소 브랜드들의 경우 단독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할 때 적잖은 비용 부담이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 무신사가 입점 파트너 업체를 대신해서 오프라인 진출을 지원하려는 목적도 있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들이 새로운 고객을 만나는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오프라인에서도 패션 브랜드들이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아내 진은정 변호사 첫 공개 활동…“국무위원 가족 모두 해오던 봉사”
- “7개 감사합니다”… 성인방송 공무원 추정 영상 확산
- 서울대 MZ 신조어? 풍자? ‘명석열’ ‘한동훈남’ ‘힘리티’
- 염경환 “연봉 80억설 ‘가짜뉴스’…돈 많아 아내와 별거하는 거 아냐”
- 전재산 사기 이수영 “남편 연락두절 됐지만…”
- 하와이서 입국 거부당하는 日 여성 급증…美서 아시아계 고급 성매매 조직 적발 여파
- “당 문제에 대통령 언급말라” … 김기현, 인요한과 정면충돌
- 러시아 미녀 여의사가 제안한 ‘쾌변 자세’…변기 위 요가?
- “모르는 남자가 줘서 먹었더니 환각 증세가” …일본 내에 퍼지는 ‘대마 구미’
- “한국 끝났다…G9도 헛꿈” 일본 언론 ‘피크 코리아’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