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유청 전통주 ‘심우주’ 완판 행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 축산경제는 지속가능한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푸드 업사이클링 전통주'심우주' 2차 완판에 이어 3차 출시를 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9월에 첫 출시한 농협축산경제 사내벤처반의 심우주는 버려지던 유청(치즈부산물)에 ESG 가치를 더한 푸드 업사이클링 전통주로, 부드러운 목넘김과 고소한 풍미 등이 특징이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ESG 제품을 출시해 친환경·가치창출 등 건강한 소비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에 첫 출시한 농협축산경제 사내벤처반의 심우주는 버려지던 유청(치즈부산물)에 ESG 가치를 더한 푸드 업사이클링 전통주로, 부드러운 목넘김과 고소한 풍미 등이 특징이다.
초도 물량 및 2차 판매까지 완판에 성공한 심우주는 ‘2023 고양시 전국 막걸리 축제’ 오프라인 팝업에서도 준비 물량을 소진했다.
또한 오는 18일 농식품부와 aT공사가 운영하는 전통주갤러리(서울 종로구)에서 심우주 시음 및 홍보부스를 진행한다. 24~26일에는 우리술대축제(양재 aT센터)에서 팔팔양조장과 함께 전통주 애호가들을 맞을 예정이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ESG 제품을 출시해 친환경·가치창출 등 건강한 소비문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이준석 겨냥해 “이번에 나가면 두 번째 가출…친북인사 데려가라”
- “변비라면 이 자세를”…싱가포르 의사 추천 쾌변 방법 ‘2600만 뷰’
- 尹,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 지명
- 성탄절 문구 쓰랬더니…백화점 전광판에 성범죄 암시글 올라와
- 김기현, 인요한 직격…“당내 문제에 대통령 언급 바람직하지 않아”
- 실종 남성 추적하다…옥천 야산서 불탄 차량 속 백골시신 발견
- 수험생 웃기고 울리는 ‘수능 필적확인 문구’…올해는?
- “지난 50년간 남성 정자수 50% 감소… OOO가 원인”
- 전청조에 벤틀리 받은 남현희, ‘김영란법 위반’ 신고당했다…대한체육회 자진 사퇴
- 계약서에 ‘학폭’ 조항 있는데…법원 “서예지, 손배 책임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