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미덕중, 전국 창업대회서 중기부 장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미덕중학교는 전국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 창업 대회에 참가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대회는 미래 유망 창업자를 육성을 목적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 교육과 체험형 창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회다.
미덕중 이무원(2년)·이남호(2년) 학생은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키는 세이프파이어 소화기'를 출품해 펀딩을 통해 2억7000만원의 자금을 모아 비즈쿨 캠프 중등학급 부문 최우수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미덕중학교는 전국 청소년비즈쿨 페스티벌 창업 대회에 참가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대회는 미래 유망 창업자를 육성을 목적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 교육과 체험형 창업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회다.
미덕중 이무원(2년)·이남호(2년) 학생은 ‘화재로부터 안전을 지키는 세이프파이어 소화기’를 출품해 펀딩을 통해 2억7000만원의 자금을 모아 비즈쿨 캠프 중등학급 부문 최우수상(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희영 미덕중 교장은 “창의적인 사고력이 우리 삶을 발전시킨다는 것을 학생들이 보여줬다”며 “소화기 사용법을 간소화하고 펀딩으로 자금까지 모으는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기뻐했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
- [속보] 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한다" 공시…"주주가체 제고"
- SK하이닉스, 산학연구과제 우수발명 포상…"R&D 역량 지속 강화"
- '사법리스크' 현실로…'이재명 위기' 이제 시작
- [속보] 민주 "'정적 죽이기'에 화답한 '정치판결' 유감"
-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동결…시세변동만 반영"
- 마리 앙투아네트의 '300캐럿' 목걸이…67억원에 가져간 주인공은?
- '정부효율부' 구인공고 낸 '머스크'…"주당 80시간 이상, 보수는 0원"
- 한미그룹 차남 임종훈, 지분 일부 매각…"모친 채무 불이행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