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리버스 스윕’ 피했다…부키리치·타나차 앞세워 깨어나는 ‘디펜딩 챔피언’ 도로공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번엔 '리버스 스윕'을 피했다.
승점 9를 확보한 도로공사는 5위 자리에 오르면서 4위 정관장(승점 11)과 격차를 2점으로 좁혔다.
도로공사는 외국인 선수 부키리치와 아시안 쿼터 타나차를 통해 반전을 꾀했다.
다만 도로공사는 2차례 '리버스 스윕'을 당해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기자] 이번엔 ‘리버스 스윕’을 피했다. ‘디펜딩 챔피언’ 도로공사가 서서히 깨어나고 있다.
도로공사는 15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3~2024 V리그 여자부 페퍼저축은행과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25-23 25-22 18-25 26-24)로 승리했다. 승점 9를 확보한 도로공사는 5위 자리에 오르면서 4위 정관장(승점 11)과 격차를 2점으로 좁혔다.
도로공사는 지난시즌 흥국생명을 꺾고 챔피언에 올랐다. 챔피언결정전에서 1,2차전을 내주고도 우승해 0%의 기적으로도 불렸다. 하지만 우승 후 전력 이탈이 있었다. 바로 주포 구실을 하던 아웃사이드 히터 박정아가 페퍼저축은행으로, 베테랑 미들 블로커 정대영이 GS칼텍스로 적을 옮겼다.
도로공사는 외국인 선수 부키리치와 아시안 쿼터 타나차를 통해 반전을 꾀했다. 하지만 도로공사는 올 시즌 시작부터 흔들렸다. 주전 세터 이윤정이 부상으로 자리를 비우면서다. 개막 4연패에 빠졌다. 이윤정이 돌아온 뒤에도 연승은 달리지 못했다.
그렇다고 경기력이 나빴던 건 또 아니다. 다만 도로공사는 2차례 ‘리버스 스윕’을 당해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지난달 28일 IBK기업은행전과 지난 7일 GS칼텍스전이었다. 도로공사는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서다 내리 세 세트를 내줘 무릎을 꿇었다. 이윤정과 타나차가 체력적인 부분에서 부담을 겪으면서 일어났다.
그리고 도로공사는 2라운드 두 번째 경기는 페퍼저축은행전에서 승리했다. 이번에도 1~2세트를 이기고 3세트를 내줬지만, 4세트 듀스 끝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올 시즌 홈에서 거둔 첫 승리이기도 하다. 조금씩 깨어나는 모습이다.
무엇보다 부키리치와 타나차가 제 몫을 해내고 있다. 둘은 페퍼저축은행전에서 45점을 합작했다. 부키리치는 8경기에서 209점을 올렸다. 공격 성공률은 40.65%, 점유율은 46.67%를 기록하고 있다. 타나차도 공격 성공률이 38.24%로 만족스럽지는 않지만, 점차 좋아지고 있다. 둘 다 V리그 첫 시즌을 보내고 있는 만큼 더 좋아질 가능성이 충분하다. 김 감독도 두 선수가 잘하고 있다는 것을 인정했다.
여기에 신인 미들 블로커 김세빈이 팀에 활약을 불어 넣는 중이다. 이윤정이 아직 몸 상태가 100%가 아닌 만큼, 조금 더 끌어 올린다면 도로공사의 색깔과 저력은 더욱 발휘될 수 있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태우, 대한항공 퇴사한 ♥장인희와 투 샷 “아내가 비행을 그만둬 좋은 점은..”
- ‘돌싱글즈 3’ 변혜진, 16기 상철 폭로 “나 말고도 다른 여자들 만나.. 3다리였다”
- 강남, 역대급 다이어트 대성공..♥이상화 “연예인 강남이다” 환호
- [단독]‘싱어게인3’ 김승미 빚투 의혹작성자 “피해금액 돌려받고 싶어” VS “상속포기, 변제
- 김숙, 5년째 내 집 같은 아늑한 캠핑 장박지 공개.. 더블 침대-소파-조명까지 없는 게 없네
- 진태현 “♥박시은과 결혼 앞두고 모든 인간관계 정리, 사회 친구들 없다”(‘작은테레비’)
- ‘LG우승의 밤’ 채리나♥박용근 “보너스 다 내거야” “쉬면서 잘할게” 달달한 애정고백
- 이혜영, 폐암 투병 중 고생한 ♥남편에 유쾌한 인사 “어쩌라구”
- 16기 옥순 ‘무물보’ 깜짝 등장 “성형 안 했고, 새로 만난 사람도 없다”
- 윌 스미스 40년지기의 폭로 “듀안 마틴과 동성애 관계다” 치명적 아웃팅[할리웃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