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포커스 “오유경 식약처장, 비타민K2 생산공장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노포커스(187420)는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관련 규제혁신 진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자회사 지에프퍼멘텍의 비타민K2 생산 현장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한정준 지에프퍼멘텍 공동대표는 "국내에서 개발한 독자적인 기술로 비타민K2 제조에 성공했으나, 그간 국내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없어 안타까웠다"며 "향후 직접 생산한 비타민K2를 건강기능식품에 활용하면 국민 건강과 건기식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제노포커스(187420)는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건강기능식품(건기식) 관련 규제혁신 진행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자회사 지에프퍼멘텍의 비타민K2 생산 현장을 방문했다고 16일 밝혔다.
오 식약처장은 현장에서 비타민K2를 건기식 영양 성분으로 허용하는 데 따른 기대 효과 등 업계 의견을 청취했다. 건기식 활성화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현재 비타민K의 원료 중 비타민K1만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돼 비타민K2는 건기식 성분으로 사용할 수 없다. 이번 규제혁신 과제가 완료되면 건기식으로 비타민K2를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K2는 칼슘이 뼈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오스테오칼신(Osteocalcin) 효소를 활성화해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에 기여한다. 혈관 내 칼슘대사를 조절하는 MGP(Matrix Gla Protein) 효소도 활성화해 혈관 내 칼슘이 축적되는 석회화를 예방해주는 역할도 한다.
지에프퍼먼텍은 미생물 발효를 통한 방법으로는 세계에서 세 번째, 국내에서는 유일한 비타민K2 생산 기업이다. 친환경 초임계추출법으로 비타민K2를 생산 및 정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정준 지에프퍼멘텍 공동대표는 “국내에서 개발한 독자적인 기술로 비타민K2 제조에 성공했으나, 그간 국내 건강기능식품에 사용할 수 없어 안타까웠다”며 “향후 직접 생산한 비타민K2를 건강기능식품에 활용하면 국민 건강과 건기식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시진핑은 독재자"…中 증시 돌연 폭락
- 버스 옆 고교생에 슬금슬금…승객 신고에 50대 男 체포
- “한국 여자 다 강간할 거야”…백화점 전광판에 범죄 예고글
- '학폭 안된다'고 계약했어도..."서예지 0원, 소속사는 2억"
- "한동훈 부인 진은정, 예상한 듯"...韓 일축에도 이준석 또
- 여자친구 목 졸라 살해한 전 해양경찰관…무기징역 구형
- 불에 탄 차량과 함께 시신 발견…경찰 수사
- 실종 72일 만에 발견된 등산객 시신…반려견이 곁 지켰다
- “내가 죄인” 만취해 제 발로 자수한 수배범, 술 깨자 한 말은
- 尹, '유남석 후임' 새 헌법재판관에 정형식 대전고등법원장 지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