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골프장 제조기' 김종안 대표, 골프장 위탁-컨설팅 전문 기업 창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장전문경영인 김종안 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대표이사가 골프장 위탁운영 및 컨설팅 전문회사 M&V를 창업했다.
이후 서원밸리CC, 신원CC, 레이크우드CC, 뉴서울CC, 잭니클라우스GC 코리아 등 이른바 명문 골프장들의 대표이사를 지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석사학위를 받은 김 대표는 외유내강형으로 임직원들과의 친화력이 강하고, 골프장 업계에서 손꼽히는 명문 골프장 제조기로 정평이 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김인오 기자) 골프장전문경영인 김종안 전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 대표이사가 골프장 위탁운영 및 컨설팅 전문회사 M&V를 창업했다.
삼성그룹에 입사하면서 골프와 첫 인연을 맺은 김 대표는 안양CC를 거쳐 핀크스GC 이사로 재직했다. 이후 서원밸리CC, 신원CC, 레이크우드CC, 뉴서울CC, 잭니클라우스GC 코리아 등 이른바 명문 골프장들의 대표이사를 지냈다.
특히 주주회원제인 신원CC에서는 2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대표로 취임해 뛰어난 경영능력을 인정받았고, 연임에도 성공했다. 레이크우드CC에서는 코스 리노베이션을 맡아 수도권 명문 코스로 도약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뉴서울CC는 공모를 통해 대표로 발탁됐다. 잭 니클라우스GC 재직 시절에는 최고의 가치 경영을 실천하면서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유치하기도 했다.
한양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 석사학위를 받은 김 대표는 외유내강형으로 임직원들과의 친화력이 강하고, 골프장 업계에서 손꼽히는 명문 골프장 제조기로 정평이 나 있다.
김종안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골프장의 호황은 조만간 끝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골프장의 생존이 걸린 차별화된 골프마케팅 등 특별한 대책을 마련하지 않고서는 골프장 생존 자체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랜 세월 골프장은 문만 열어 놓으면 저절로 장사가 되는 '황금알을 낳은 거위'였다. 하지만 앞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 시점에서 '명문과 수익'을 동시에 잡는 특별한 묘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 파격 언더붑 소화...새 퍼포먼스 비디오 속 의상 - MHN스포츠
- 제주항공, '혹'하게 만든 이벤트 정작 고객은 '헉'... 늦장대응 '불편함은 고객 몫' - MHN스포츠
- YG, 혹시 계획이 다 있었나? 블핑 리사 이을 베이비몬스터 치키타 비주얼 공개 - MHN스포츠
- BTS 제이홉에 軍 행사 짬 때리기? 신원식 국방장관이 막은 '연예병사 논란'[M-scope] - MHN스포츠
- 만나면 풀세트 접전…‘김연경 보유팀’ 흥국생명, 현대건설 또 3-2격파 - MHN스포츠
- 현아, 옷을 입은 건지 그물을 걸친 건지...과감한 의상으로 뽐내는 섹시美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