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국산 승용마 가리고 새 주인 찾았다 [경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천 한국마사회 승마경기장에서 7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 어린말 승마대회 '2023 영호스컵'(Young Horse Cup)과 스포츠말 품평회의 결승, 그리고 국산 승용마 경매가 성료했다.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통해 국내산 승용마 생산기반 강화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7월과 9월, 10월 각각 장수, 상주, 제주에서 '어린말 승마대회'와 '스포츠말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어 이번에 어린말 승마대회와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을 과천에서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여파가 지나며 다시 활기를 되찾은 경주마 시장과는 달리 국내산 승용마 시장은 더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마사회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통해 국내산 승용마 생산기반 강화 및 시장 활성화를 위해 7월과 9월, 10월 각각 장수, 상주, 제주에서 ‘어린말 승마대회’와 ‘스포츠말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어 이번에 어린말 승마대회와 스포츠말 품평회 결승을 과천에서 진행했다.
이번 ‘영호스컵 대회’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국산 승용마는 윙즈라노였다. 10월 제주에서 열린 대회에서 장애물 2관왕을 차지하며 주목을 받은 윙즈라노는 이번 결승에서도 장애물 2관왕을 차지하며 총 4000만 원이 넘는 상금을 획득했다.
마장마술 분야에서는 한국마사회의 베스페로가 두 종목을 석권했다. 제17회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이자 한국마사회 승마단 전재식 감독과 호흡을 맞춰온 베스페로는 지난해 어린말 승마대회부터 마장마술 분야에서 수상해 주목을 받았다.
베누아 품평관은 “한국 승용마들의 수준이 생각보다 높아 놀랐으며, 그 중 놀라울 정도의 능력을 보였던 말도 다수 있었다”며 “한국의 승용마 시장은 유럽에 비해 크진 않지만 체계적인 생산과 조련 시스템을 바탕으로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한다면 유럽시장에서 뛸 수 있는 승용마를 배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품평 소감을 밝혔다.
방세권 한국마사회 부회장 겸 말산업 본부장은 “독일, 프랑스 등 말산업 선진국처럼 한국도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만족하는 말 거래 시장이 형성될 수 있도록 승용마 경매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한국마사회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대호-이은지, 웨딩화보 공개…친구에서 커플로 과몰입주의 (학연)
- 다니엘 헤니♥루 쿠마가이, 결혼 후 첫 투샷…달콤 입맞춤 [DA★]
- 판결도 딱딱…서예지, 문제적 연예인 롤모델 될 판 [홍세영의 어쩌다]
- ‘홍김동전’ 제작비 100만원 도난 사건 발생…극강 추격전
- 최경환♥박여원 “생활비 준다고 생색→전부 빚 갚아…” 위기 (살림남) [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