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빈, 9년 만에 한일전으로 격투기 복귀.. 12월 16일 ‘로드FC 067’ 출전

김태형 2023. 11. 16. 15: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윤형빈(43)이 로드FC에서 9년 만에 격투기 복귀전을 치른다.

로드FC 연말 대회는 10여 년 동안 대중적으로 화제가 될만한 매치들과 순수 격투기를 혼합한 매치들로 구성해왔다.

3 대 1로 한국팀이 승리했지만, 결과를 인정하지 않고 비하 발언을 일삼는 일본팀에게 재대결을 요청하였고, 이후 권아솔, 윤형빈, 허재혁(38·SHARK GYM)이 일본팀 선수들과 로드FC 무대에서 한일전을 펼치기로 확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4년 2월 9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로드FC 014’ 라이트급 경기에서 코미디언 윤형빈이 타카야 츠쿠다에 승리를 거둔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스포츠서울DB


윤형빈, 박형근, 권아솔(오른쪽부터). 출처 | 윤형빈 채널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코미디언 윤형빈(43)이 로드FC에서 9년 만에 격투기 복귀전을 치른다.

로드FC는 오는 12월 16일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굽네 로드FC 067’을 개최한다. 2023년 로드FC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대회로 특급 호텔 식사를 즐기며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로드FC 연말 대회는 10여 년 동안 대중적으로 화제가 될만한 매치들과 순수 격투기를 혼합한 매치들로 구성해왔다. 격투기 팬들을 넘어 일반인들에게도 격투기의 재미와 매력을 알려 볼거리를 제공하고 대중화에 초점을 맞춘다. 올해는 ‘파이터 100’ 스페셜 매치가 연말 대회에 포함됐다.

‘파이터 100’ 스페셜 매치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경기는 윤형빈의 한일전이다. 윤형빈은 지난 2014년 열린 ‘로드FC 014’에서 일본의 타카야 츠쿠다를 1라운드에 KO 시키며 데뷔전에서 승리했다. 윤형빈의 경기는 전국 시청률 7.1%로 동시간대 1위에 오르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윤형빈이 이번에도 한일전에서 승리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파이터 100’은 로드FC 전 챔피언 권아솔(37)과 ‘웃찾사’ 코미디언 출신 오인택 대표(39)가 의기투합해 만든 유튜브다. 시작한 지 1년 정도이지만 현재 누적 조회 수가 8,000만 뷰로 인기몰이 중이다. 격투기 지망생들이나 일반인들 중에 삶에 치어 포기했던, 남자들의 꿈이었던 격투기 데뷔를 도와주는 오리지널 격투 오디션 콘텐츠다.

특히 기존 MMA와 다른 점은 100초 동안 빠르게 승부를 보는 화끈한 룰이다. 그리고 화끈한 경기를 이끌어내기 위해 테이크다운 시 서브미션이 없고, 최대 5초 동안 파운딩이 가능한 룰을 적용, 쇼츠처럼 짧은 시간을 선호하는 MZ세대를 겨냥했다.

‘파이터100’은 일본 오사카에서 김재훈(34)이 만든 팀과 지난 10월 31일 정식경기를 치렀지만, 벤치 클리어링을 넘어선 난투극까지 벌여 감정싸움이 극에 달했다.

3 대 1로 한국팀이 승리했지만, 결과를 인정하지 않고 비하 발언을 일삼는 일본팀에게 재대결을 요청하였고, 이후 권아솔, 윤형빈, 허재혁(38·SHARK GYM)이 일본팀 선수들과 로드FC 무대에서 한일전을 펼치기로 확정됐다.

윤형빈은 오는 22일 오후 2시 남산 서울타워 4층 갤러리K 아트노믹스 서울타워점에서 열리는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다. 현장에서 이번 경기 상대 쇼유 니키와 대면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로드FC에서 8연승을 달리며 성장했던 ‘래퍼 파이터’ 이정현(21·TEAM AOM)은 ‘파이트 클럽’ 출신의 이길수(26·팀 피니쉬)와 대결한다.

윤형빈 vs 쇼유 니키. 사진 | 로드FC


굽네 로드FC 067 / 12월 16일 오후 4시 스위스 그랜드 호텔

[파이터100 스페셜 매치 윤형빈 VS 쇼유 니키]

[파이터100 스페셜 매치 권아솔 VS 카즈야]

[파이터100 스페셜 매치 허재혁 VS 김재훈]

[이정현 VS 이길수]

[X VS 세키노 타이세이]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