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융합대전' 개막…'은탑 산업훈장' 케이원전자 대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인천광역시는 1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3 중소기업 융합대전' 개막식을 열었다.
이날 중소기업 융합대전 개막식에서는 기업 간 기술교류와 협업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은탑 훈장 1점, 동탑 훈장 1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5점, 국무총리 표창 6점 등 총 15점의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공자 15명 정부포상…수출상담회 개최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인천광역시는 1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23 중소기업 융합대전' 개막식을 열었다.
중소기업 융합대전은 매년 기업 간 기술 교류와 협업, 기술 융합을 통해 창출한 혁신 성과물을 전시하고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다. 올해로 열번째를 맞았다.
이날 중소기업 융합대전 개막식에서는 기업 간 기술교류와 협업을 통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은탑 훈장 1점, 동탑 훈장 1점, 산업포장 2점, 대통령 표창 5점, 국무총리 표창 6점 등 총 15점의 정부포상이 수여됐다.
은탑 산업훈장을 수상한 케이원전자 강승구 대표는 전동카트·공구에 적용되는 배터리 모듈 조립 라인 구축을 통해 제품의 가격 경쟁력을 제고하는 등 관련 산업분야 발전에 기여했다.
동탑 산업훈장의 올소테크 김일환 대표는 첨단의료 분야 지식재산권 확보, 대학병원 전문 의료진과 협업 등을 통해 정형용 임플란트를 개발하는 등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산업포장은 듀크린의 이경옥 대표와 일영이푸드의 배영미 대표가 수상했다. 이 대표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풍량 성능이 향상된 집진기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배 대표는 쌀누룩 발효 등을 통해 기존 양념고기 대비 5배 이상 저염효과를 갖는 오리고기 제품을 개발해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등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우리경제의 수출과 매출에서 중소기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50% 이상이 되는 'K-중소기업 50+' 목표 달성을 위해 모든 정책수단을 집중해 나가겠다"며 "산업 간 경계가 사라지고 기술이 융복합되는 환경에서 개방형 혁신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신산업을 개척하려는 중소기업의 협업 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협업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 지원을 위해 해외 바이어 41개사와 국내기업 150여개사가 참여하는 '글로벌 비즈마켓 수출상담회'도 열렸다. 수출상담회에서는 행사 이전부터 성사된 기업과 바이어 간 수출계약 1건와 수출 업무협약(MOU) 3건에 대한 체결식이 진행됐다.
중기부·인천시·중소기업융합중앙회·13개 지역연합회는 지역 중소기업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뜻을 함께하자는 내용의 '지역 중소기업 K-동행나눔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했다.
협업기업 성과사례 전시,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정책 세미나, R&D(업무협약) 상담회 등의 부대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